본문 바로가기
램어 부의 지도/부의마음먹기

뭣이 중헌디, 무지출 챌린지 말고, 할 일 top3,

by 램어 2022. 9. 11.
반응형

1. 극단적 절식은 요요를 부른다.

적당한 식이요법과 꾸준한 운동을 통해 내 몸에 걸맞은 근력과 지방의 양을(?) 찾아내야 한다.

우리집 자산이라고 다를까, 

지금 무작정 무지출 챌린지를 해서 장기적으로 문제점 해결을 위한

안먹고, 안쓰는 것을 넘어서는 대애책 마련이 필요하다.

당연히 당장 드라마틱한 효과는 없겠지만 ㅠㅠ 멀리 보고 해야 하는 일을 찾아보자

부자 현황

 

 

 

 

2. 허리띠를 졸라매는 것을 넘어 무지출 챌린지가 유행이다.

무지출 챌린지: 하루동안 지출을 0원에 일는 것으로, 극단적으로 지출을 막는 것을 지속적으로 하는 챌린지이다.

기획재정부에서 인스타그램으로 홍보하는 무지출 챌린지다

 

뉴스를 보면, 미쳐벌인 물가 탓에 외식을 줄이거나 도시락을 먹는 사람들이 늘어났다고 한다.

개인으로 봤을 때 당연히 지출이 줄어들고 식대가 세이브 된다.

하지만 장기적으로 봤을 때 너나 할 것 없이 지갑을 닫으면 경제가 돌아가지 않는다 ㅠㅠㅠ

 

우예야 할까, 이럴 때 일수록 투자를 해야 한다.

투자를 해야 한다.

투자를 해야 한다 ㅠㅠㅠ

불필요한 지출은 줄이되, 수입원을 자잘하게 꾸준하게 늘려놔야 한다.

 

 

 

 

3. 램어가 하락장에, 고금리 시대에 더 열심히 하는 재테크 top3이다.

 

 

1) 앱테크 늘리기(추천! 하루 5분! 차곡 차곡 자산쌓기!)

: 하루에 3-4분 출석만 하던 앱테크를 늘렸다. 약 7-8분 정도 앱테크에 투자한다.

적은 돈이지만 한달마다 여신금융협회에서 통장으로 입금하여 월배당주에 투자한다.

혹은 외식을 하거나 밖에서 디저트를 사먹을 때 활용한다.

먹고 싶은 걸 먹고, 즐겨가면서 해야 오래 즐겁게 재테크를 할 수가 있듀아

 

앱테크로 모은 돈은 isa의 월배당주에 넣거나, 조금 더 보태서 미국 주식에 투자한다.

꾸준하게 들어오는 파이프라인 확장을 위해서도 앱테크는 소소하게 꾸준하게 쭉 한다.

+조만간 만보기 어플 재정비 하여 포스팅 하겠습니다

 

2021.01.08 - [소풋소풋/부의마음먹기] - 숨어있는 내 포인트 받아내봅시다. 여신금융협회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계좌입금!!!

 

숨어있는 내 포인트 받아내봅시다. 여신금융협회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계좌입금!!!

1. 카드 여기저기에 산재된 내 포인트, 현금화해서 통장에 넣어봅시다. 2. 은행사 포인트처럼 바로 입금이 가능한 포인트라면 언제든 계좌로 입금이 가능하지만, BC카드, 현대카드처럼 포인트가

kygi17.tistory.com

2022.09.05 - [소풋소풋/국내,미국 주식] - isa 월배당 슉슉 입금됩니다(sol & tiger 미국 다우존스30 월배당 입금)

 

isa 월배당 슉슉 입금됩니다(sol & tiger 미국 다우존스30 월배당 입금)

1, 월배당 파이프라인 추가로 만들었습니다. easy & quik 아직 안하시는 분 안계시죠...? ISA계좌에서 자가증식 월배당 포트입니다. 취업한 친구에게 소개했더니 너무 고맙다면서 아주 양팔 들고 환

kygi17.tistory.com

2022.08.15 - [소풋소풋/국내,미국 주식] - 블로그 수입으로 bst 500개 모으기 시작![2개 주주]

 

블로그 수입으로 bst 500개 모으기 시작![2개 주주]

1, n잡러 램어의 사이드 잡 中하나는 블로거 입니다. 네이버 블로그와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글을 쓰면 월급을 줍니다. 앞으로 여기 저기 방황하는 부수입을 네이버 블로그의 네이버 페이 입금으

kygi17.tistory.com

[bst는 현재 14개 모았습니다. 월배당 파이프가 7개 확장 되었습니다!!!!]

 

 

 

 

2) 공격적인 자산 확장!(강추)

미국 주식에 투자하는 것도 좋고, 국내 분기배당&월배당도 좋다.

더 여력이 되면 다른 투자처를 찾는 것도 좋다(잘 모르고, 램어네는 여력이 없다)

자꾸 스스로 커나가는 용병들을 내 삶에 투입해야 내 부담이 줄어든다

 

혼자 싸우기에 커다랗고 벅찬 세상살이 ㅠㅠ

내가 자는 동안에도 일해주고, 열심히 커나가줄 자산들을 확보한다.

 

한 번 파이프라인이 형성되고 자금흐름이 확보되면 장기적인 시야를 가질 수 있다.

현재 램어 부부는 미국 파이프라인 일부 형성 및 국내 월배당주를 확보중에 있다.

 

월급처럼 제 날짜에 따박따박 나와주고, 주가도 올라주는 미국 주식들 덕분에

하락장에도 어느 정도 자산 방어가 가능했다.

부수입과 월급으로 꾸준하게 재투자하여 자산을 혁혁하게 키워놓으리라!

 

 

 

 

3) 블로그 글쓰기(추천)

블로그 글쓰기의 장점이라면

글을 쓰면서 생각을 정리하고, 비슷한 생각을 가진 이웃님들의 글을 읽으며 지식을 확장하는 것이다.

이웃과의 소통도 넘 꿀잼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동료들에게는 투자한다고 말을 못하는데 블로그는 대나무숲처럼 다 말할 수 있다

자산 형성에 진심입니다!!! 자산 벌크업에 전심입니다!!!!!

 

내가 글을 쓰는데 잘했다고 용돈도 준다(애드포스트, 애드 센스 감삼다)

다른 것보다, 초기 자본이 필요없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나만 잘하면 된다. 노트북 하나+내 열정 만이면 세금도 없고, 권리금도 없고, 본사에 돈 줄 필요도 없다.

그냥 계속 쌓고 키워나갈 수가 있다.

억만장자 되어보고 말하겠습니다

 

 

 

4. 자산이 들어노는 파이프라인을 다양하게 구비해두고

각각의 파이프라인에서 부수입이 콸콸콸~~~ 나오게 세팅해두어야

위기 상황에도 조금 더 버티고 시장에 살아남을 수 있다.

위기가 기회다. 

위기는 기회다.

위기의 때일수록 더 깊숙하게 투자하고, 멀리 많이 투자하자!!!!!

 

올라간다 위기는 기회다

 

 

 

5. 온다 와

주가 마구마구 오르는 그 때가 온다!!!!!!

미리 땡겨서 하고 노후에 놀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