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램어 부의 지도/부의마음먹기

내 가족과 좀 더 평안히 살고 싶어서 맘편한 투자 해요

by 램어 2022. 9. 15.
반응형

1, 인공폭포야 뭐야.

이제 천국의 계단으로 차곡차곡 올라가나?!?!? 흐뭇할 일만 남았다 생각 ㅎㅎㅎㅎ

무려 3-9%까지 오른 종목들을 보면서 계좌만 봐도 흐뭇했다 ㅋㅋㅋㅋ

그러나 그제 저녁 미증시가 흘러내리기 시작한다.

부랴부랴 1% 혹은 0.53%에 익절을 치고 밑에서 다시 기회를 기다린다.

단타용으로 산 주식들이었으면 속이 아주 많이 쓰렸을것이다.

나다 나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2. 내가 투자를 하는 이유는 딱 하나다.

내 가족들과 행복하게 살기위해서다.

물론 지인들과도 여유롭게 살고, 선한 영향력을 미칠 수 있으면 더 좋다.

하지만 가족과 행복한 삶을 사는 일은 대체불가 절대 목표이다.

내가 재테크 하는 이유

 

 

3. 맘편한 투자=느리지만 확실하고, 결국에 수익을 내는 투자.

일희일비 하지 않고서 우직하게 모아가면서 시장의 성장에 투자하는 것이다.

그렇게 모으기로 선정한 종목이 ivv, bst, appl이다.

더 좋은 종목 진짜 많고, 나도 아는데 한정된 재화로 다 살 수가 없으니까

우선 3종목 pick해서 차곡차곡 모으고 있다.

isa에서도 장 안좋을적마다 하나씩, 둘씩 차곡차곡 모아서 월배당을 늘려가고 있다.

단타는 계속 치고 있고, 단타 치려고 들어갔다가 장기투자되기도 하지만

이런저런 시행착오들이 결국 내 계좌를 불려줄것에 확신한다.

고금리 시대 부럽읍니댜....

 

우리 부부는 파이어족을 지향하고 있고, 3029일 뒤에 은퇴를 하기 위해서 고군분투중이다.

그때에는 우선 긴 여행을 통해 알지 못하는 것들을 배워나가고, 새로운 국면을 시작해보려 한다.

잘 될까? 되게 할 것이다!

오늘도 열심히 일하고! 내일도 일하고! 또 절약하고 불려나가면서 때를 기다릴 것이다~~

 

4. 요근래 지인들이 이래 저래 재테크 관련해서 묻는데 아주 조금 대답할 수 있게 되었다.

내가 겪은 시행착오를 겪지 않고 쉬운 길을 가면 좋겠다.

나 역시도 효율적으로 재테크 해서 우리 부부가 꿈꾸는 파이어의 길로 어서 가고 싶다.

어제 남편이가 사와준 노티드 도넛~!

내가 노래를 불러서 남편이 한~~~참을 줄서서 사줘는데

근데 내서타일 아니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그냥 맛이 궁금했습니다...

 

노티드 도넛 언박싱

 

 

5. 오늘도 뚠뚠 내일도 뚠뚠 성실하게 차곡차곡 모아보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