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램어 부의 지도/부의마음먹기

하루 행동의 40%는 00의 결과물, 어떤 삶을 살것인가-

by 램어 2023. 5. 25.
반응형

🌟내가 습관을 만들지만,

결국 습관이 결국 나를 만든다

나의 습관은

나의 정체성에 의해서 만들어진다!

 

좋은 습관을 만들어야

내 삶의 면면이

좋아지게 된다.

알면서도 쉽지 않고

너무 뻔한 소리인데,

사실 그 뻔한게 잘 안되서 

자꾸 뻔한 이야기 찾게 되는 것이다.

 

 

 

🌟좋은 습관을 만드는 5가지 비결

feat.아주 작은 습관의 힘

1) 내가 되고 싶은 정체성 정립하기!

스스로를 건강한 사람이라 생각하는 사람은

일어나서 물 한잔,

식사도 영양소 맞게 소식할 것이다.

찐 변화는 '내가 생각하는 내 자신의 모습'에 

좌우된다.

건강하고 여유로운 삶을 살고 싶다면

여유롭게 실내 자전거를 달리는

나의 모습으로 정체성을 설정하기!

 

 

 

2) 작게 시작하기!

심리적 저항선을 줄여서

매일 할 수 있는 수준으로 한다.

 

아침에 물 마시기, 

식사 하고 바로 양치+실내 자전거 타기

자기 전에 요가 하기

매일 10p책 읽고 한 줄 정리 하기 등

시작 하기 전에 힘이 들지 않으면서

꾸준히 할 수 있는 수준으로

습관을 잘게 잘게 쪼갠다.

 

 

 

3) 환경 설정하기

사람의 의지력이란 것은 무한하지 않다.

특히나 직장에서 화나지 않으려고 다 쓰거나

목표한 바를 이루기 위해 집중했다면

잔류랑이 찰랑찰랑 바닥에 깔려있다.

 

애초에 의지력이란게 유한하다고 생각하고

환경을 구성해야 한다.

 

내 동선에 책을 두면 오다가다 떠들러 보게 된다.

노트북 옆에 목표지도를 붙여두면 고개를 들 떄마다 보인다.

정수기 옆에 영양제를 두면 잊지 않고 먹게 된다.

또 내가 카페에서 공부가 잘 된다면

중요한 일은 아침에 카페에서 끝내고 온다.

으쌰으쌰 하는 단톡방에서

지치지 않고 에너지를 지원받는 것도 방법이다.

블로그에 글을 쓰면서 의지를 다지는 것도 방법^^

 

 

4) 루틴화 하기

시간의 양보다 반복이 훨씬 강력하다

뉴런은 우리가 사용하는 대로 계속 길을 만든다.

목표를 위해 노력하는 사람은 그쪽으로 뇌가 길을 만든다.

작은 조각으로 매일 매일 하다보면

나중엔 그냥 하게 된다.

미루면 찝찝할 수 있게 하루의 루틴을 만들어버리기!

 

 

5) 성공을 자축하기

아들러는 '우리의 삶은 경험 자체가 아니라 경험에 대한 해석이 만들어간다'라 하였다.

사건 자체의 객관성보다

그 사건을 바라보는 관점에 의해 달라진다.

 

(그래서 어릴 적 관점을 형성하는 초기기억이 넘나리 중요함. 

아비투스가 전부다...)

내가 가진 습관의 좋은 점을 자꾸 칭찬해주고

긍정적으로 의미부여하고

작은 성취부터 보상해주기

=나는 성공하는 사람이야

=그릿의 증가

=정체성의 형성

=좋은 습관의 형성

=좋은 하루를 보내기

=좋은 삶

 

 

 

🌟습관이 결국 삶을 만든다규욥!

 

 

 

 

🌟오늘은 일기 후에 다시

다짐글 쓰기를 했습니다.

야망은 묵직하게, 실천은 섬세하게!

꿈은 야망을 잔뜩 묻혀서 커다랗게 적었지만

그 과정으로 가는 길은 세세하게 작성하면서

먼 목표라도

기꺼이 즐거이 가보도록 하겠습니다!

 

최종의 목표는 가족과의 행복이다

이 행복을 이루기 위한 과정이

작은 성공과 쉼없이 이어지는 실패더라도

그게 다 의미가 있으니까요

 

 

 

 

🌟오늘은 비빔면을 야무지게 먹어볼까 하다가

내 건강을 위해서

애호박전을 만들어서

만들어야겠어요^^

 

건강하고 성실하고, 

글쓰기를 사랑하는 나, 라는 정체성

꾸준히 이어가겠습니다^^

 

좋은 습관 만드는 5가지 방법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