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램어 부의 지도/부의마음먹기

n잡열풍에서 잘못 잡 늘렸다

by 램어 2023. 5. 11.
반응형

🌟대한민국의 n잡 열풍은

하나의 흐름이 되어버렸습니다.

 

22년 기준, 전국경제인연합회의 조사에

따르면 본업 외 부업을 뛰는 가장의 수가

5년 만에 41%나 상승하며 역대 최대치를 기록했다고 합니다.



🌟가장만의 이야기일까요?

저만 해도 블로그하면서,

본업 관련 부업 2개 하면서,

스마트 스토어 키우려고 공부중입니다.

 

그러나,

살림살이는 아직 1도 좋아지지 않음 ㅠㅠ

왜냐하면요

아직 그 어떤 것에도 깊이가 부족하기 때문입니다 ㅠㅠ

슬프지만 현실

 

 

 

🌟인사이트 출중하신 분들,

자신만의 컨텐츠가 있으신 분들

혹은 그 틈새를 찾으시는 분덜은

블로그 시작한지 몇 달만에

쭈악 쭈악 올라가시더라구요.

 

블로그안에 저만의 '무언가'가 있다면

저는 더 많이 성장했을 수도 있지만

아직은 성장 ing이므로 ㅠㅠ계속 양치기 중입니다.

 

 

 

🌟제 다방면의 노력이 의미없다는 것이 아니라

먼저 한 분야를 깊이, 아주 전문가가 되어서

대체 불가한 사람이 되는게 먼저다.

라고 생각합니다.

나만의 전문성 영역을 하나 딱 설정해야지,

이것 저것 손대고 나면 계속 정신없는

n잡러가 되어요 ㅠㅠ

=저에요

 

경제적 자유, 시간적 자유를 얻기 위해

시작한 n잡이

결과적으로는 삶을 더 정신없이

바쁘게 만들어 버릴 수 있다는 거죠

 

n잡하니 하루가 알차고 뿌듯한데

정말 꿈꾸던 자유로운 삶인가!를,

진짜 내가 원했던 목표인가!를

지속적으로 생각하면서 가야합니다.

 

 

 

🌟저는 우선 스마트스토어 집쭝!을 하면서

전문성도 쌓고 실력도 쌓고

순익도 쌓아보려고 해요!

더 하고 싶은 일들 많지만

우선 뒤로 미루고,

남편에게 레버리지 했습니다 ㅎㅎㅎ

우선 하나 잘 키워보겠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