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램어 부의 지도/일상경제관찰

토스, 모임 통장 및 카드 출시, 이제 모임비 개별 카드로!

by 램어 2023. 2. 2.
반응형

가족, 여행 계 어떻게 관리하고 계시나용?

저는 친구들끼리 여행계를 하는데, 구글 시트에다가 입금 및 총액을 수기 계산해서 링크를 뿌렸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해도 모임장이 관리&총권을 쥐고 있는 느낌을 지울 길이 없어요

서로 믿고, 좀 더 기록을 잘 하는 사람이 총무로 관리를 하게되는데요

급하게 돈을 빼서 쓰거나, 각자 역할에 맞게 필요한 비품을 사서 모이기에는 카드 하나로 번거로움이 많죠

이 모든 불편함을 한큐에 해결해줄! 토스의 모임 통장이 나왔습니다!

토오스, 이제 파킹 통장 금리만 올려주면 되겠다!!!!!

 

 

 

토스의 모임 통장(카드) 관련 기사입니다

 

"대한민국 5000만 국민이 겪는 '모임에서의 금융 관련 불편함'을 해결하기 위한 최상의 서비스입니다."
홍민택 토스뱅크 대표가 1일 '토스뱅크 모임통장' 출시 기자간담회에서 한 말이다. 토스뱅크는 이날 모임원 누구나 모임장이 돼 출금, 카드 발급, 결제 등이 가능한 모임통장을 선보였다. 모임활동이 많은 영역에 캐시백을 주는 '모임카드'도 내놨다.
토스뱅크 모임통장은 기존의 타행 모임통장과 달리 모임원 누구나 출금이나 이체, 카드 발급을 할 수 있다. 타행들은 모임장 1명이 독점적으로 출금, 결제 등 권한을 갖게 했는데, 토스뱅크는 '공동모임장' 개념을 도입했다.
토스뱅크에 따르면 기존의 '모임장 독점' 시스템은 모임통장 사용 고객들이 불편을 느끼는 주요 지점이다. 모임장 역시 혼자 회계를 책임지다 보니 부담을 느꼈고, 카드도 한 장이라 모임비 결제 편의성이 떨어졌다. 

같은 맥락에서 모든 모임원은 다른 모임원을 초대할 수 있다. 또 토스뱅크 모임통장은 국내 최초로 가입 가능한 모임원 인원 제한을 없앴다. 기존에 출시된 모임통장들은 모두 가입 인원 제한을 두고 있었다. 회비 관리도 자동으로 진행돼 총무의 부담이 적다. 모임원의 회비 납부 현황을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고, 회비를 납부하지 않은 모임원에게는 자동으로 푸시 알림이 간다. 회비를 사용할 때마다 모임원 모두에게 알림 메시지가 전송된다.

 

 

이러면 총무가 매번 구글 엑셀 시트로 계산 및 링크 뿌리기 안해도 된다고요

모임원이 많아지고, 모임장도 복수가 되면 금융사고 위험이 높아질 수 있다. 토스뱅크도 사고 대비에 중점을 뒀다. 홍 대표는 "소비자를 보호하기 위해 세 가지 안전장치를 뒀다"고 말했다. 그는 "공동명의자(공동모임장) 가입은 기존 명의자 모두의 동의를 받아야 가능하고, 결제 시 모임원에게 알람이 가는 등 통장 정보를 실시간 공유하도록 했다"며 "송금·결제 한도도 보수적으로 설정했다"고 했다.

토스뱅크 모임통장은 금리가 높은 편이다. 하루만 돈을 맡겨도 2.3% 금리를 준다. 타행의 모임통장 금리는 1% 미만 수준이다. 수시입출금통장이기 때문에 파킹통장과 달리 자금을 별도 '공간'으로 이동해 출금이나 결제가 안 되도록 묶을 필요가 없다. 토스뱅크는 모임활동이 많은 영역을 대상으로 캐시백 혜택을 제공하는 '모임카드'도 출시했다. 모임의 주요 활동인 먹고 놀고 장보는 경우 캐시백을 준다. 공동모임장이라면 누구나 본인 명의의 모임카드를 발급 받을 수 있다.
주요 3대 영역은 △회식(음식점·주점에서 19시~24시까지 결제 시) △놀이(노래방·볼링장·당구장·골프장·골프연습장 업종) △장보기(이마트·농협하나로마트) 등이다. 1만원 이상 결제 시 건당 500원, 1만원 미만 결제 시 건당 100원의 즉시 캐시백 혜택이 적용된다......

일각에선 토스뱅크가 여신 대비 수신 규모가 큰데도 '고금리 모임통장'을 통해 자금을 확보하는 데 대한 우려가 나온다. 수익성이 악화할 수 있어서다. 홍 대표는 이에 대해 "수익 악화로 가는 결정이 아니라 규모의 경제를 키우기 위한 전략적 결정"이라며 "2.3%는 은행 관점에서 충분히 제공할 수 있는 금리"라고 말했다.

 

 

 

 

 

토스 뱅크 모임카드의 강점!

 

1) 하루만 넣어둬도 2.3% 이율 챙겨줌

돈을 모으기만 하면 사실 묵히는게 아깝단 말이죠! 케이뱅크에 넣어두면 하루에 3% 주는데요

총무가 조금 귀찮아도 파킹통장에 굴리는게 이득인데 ㅠㅠ

이걸 2.3%(세전) 이자로 챙겨주겠단 말이져

 

2) 계좌 관리 수월

입금 내역 출금 내역이 전산화되니 총무 손 안거쳐도 되고, 깜박하면 알아서 알림 감

 

3) 개별 카드 지급

이거 편리할듯 해요~ 계좌이체 안해주고 급한 일 있으면 쓰고나서 채워넣으면 됨!

여행갈 때도 식품 담당, 숙소 담당, 비품 담당이 각자 카드 긁으면 됨 ㅋㅋㅋㅋㅋ

 

4) 캐시백 쏠쏠

모임 성격에 따라 다를 수 있겠는데요, 먹자투어, 여행계에서 토스카드가 캐시백 빵빵하게 해주네요

먹자투어 하는 계는 진짜 쏠쏠할듯해요

 

 

 

토스가 점점 거대해지네요; 카카오톡 처럼 될까봐 무셥쓰....

 

체크 카드 뿐 아니라 보험, 주식, 폰 요금제까지

이전에 비해 혜택이 줄긴 했지만요 매일 출석하고 만보기 하면 두어달이면 5000원씩 출금이 가능해요

이 돈으로 다시 주식 모으기를 하고 있습니다

 

매달 조금씩 주식 모아서 자가증식 포트 만들거에요!

+저는 소비 내역 보면서 한달간 얼마 정도의 입출이 있었는지 한눈 파악을 하고 있어요

숨만 쉬고 사는거 같은데 돈 나가는거 보면 아주 솔찬히 잘 나가요 ㅋㅋㅋㅋㅋㅋㅋㅋ

 

 

 

 

토스의 다른 유용함이 궁금하시다믄?!

 

저는 친구들이랑 누가 모임장 할 때 혜택이 가장 큰지 다들 뽑아보라고 했어요

모임 통장 운영하는거 전부 토스로 갈아탑니다!!!!!

 

저는 모임장 하려니 1000원 준대서 ㅋㅋㅋㅋㅋ한 10000원 나오는 친구가 모임장 하믄 좋겠네요 ㅋㅋㅋㅋㅋ

 

 

2022.08.24 - [램어 부의 지도/부수입, 앱테크] - 소수점 매수, 해외 주식 사고+ 3번 100% 해외주식 선물로 받기! with 토스 증권

 

소수점 매수, 해외 주식 사고+ 3번 100% 해외주식 선물로 받기! with 토스 증권

1, 토스 증권에서 소수점 매수로 우량주 사시고 토스에서 3번 랜덤 주식 선물 받으세요! 선착순X 랜덤제공X 아녀요~~~~ 100% 모두에게 제공합니다!!!! 모두 당첨+핵쉬움! 꼭 받으세요! 2. 토스에서 미

kygi17.tistory.com

2022.08.09 - [램어 부의 지도/부수입, 앱테크] - 잠시 넣고 이자받는 파킹통장, 명불허전 top3

 

잠시 넣고 이자받는 파킹통장, 명불허전 top3

1, 모르면 안됨. 모르면 나만 손해! 하루 넣어도 파킹통장에! 입출금이 자유롭고, 특정 목적으로 잠시 예치해두거나 상비금으로 갖고 있는 비상금, 그냥 아무통장에 넣어두기 nono!!!!!! 나에게 맞

kygi17.tistory.com

2022.04.19 - [램어 부의 지도/주식 정보] - 토스에서 금액 주문 기능(소수점 구매) 시작! 1000원으로 테슬라 매수하기!

 

토스에서 금액 주문 기능(소수점 구매) 시작! 1000원으로 테슬라 매수하기!

1. 자동수입 1000만원으로 파이어족이 되고픈 야망램어 입니다! 어제 토스에서 금액 주문이 가능합니다! 이지 앤 퀵! 해외 소수점 매수 시작해보아용!! 2. 토스 주식 계좌 개설 이벤트로 다들 토스

kygi17.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