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램어 부의 지도/일상경제관찰

cj올리브영 md만 인센 8000만원!

by 램어 2023. 2. 1.
반응형

1, 직장 내에는 서로 다른 부서가 으쌰으쌰 하면서

사노비가 되어 살고 있습니다 흐규흐규

기사에 나온 올리브영이 이번에 사상 최대의 영업이익을 했는데요,

이 중 상품기획 직군에게만 화사한 특별성과급이 지급되었다네요?!

일반 직급은 연봉의 20-40%, 본사 MD는 80-160%라고 함다

핵부러...

 

 

 

2. 올리브영 MD분들 성과급 8000만원 관련 기사입니다

와씨 감히 협상 테이블에서 말할 수 없는 앞자리가 성과급으로 나온다고?

와나 핵부럽쏘이다.......

 

 

 

 

31일 관련 업계엔 최근 올리브영이 본사 소속 MD(상품기획) 직군 100여명에게 연봉의 80~160% 달하는 특별성과급을 지급했다는 말이 돌고 있다. 
 실제로 직장인 익명 온라인 커뮤니티 블라인드에는 '동기가 1월에만 8000만원 들어왔다더라'라는 후기가 올라왔으며, 성과급으로 9000여만원이 입금된 계좌 내역을 인증하기도 했다. 

 

 

하지만 온라인상에는 일부 직원들의 불만도 나온다. 이들은 MD를 제외한 나머지 직군에는 연봉의 20~40% 수준으로 성과급을 지급했다고 밝히고 있다. 
 일부 직원은 "부문별로 성과급 차이가 심하면 사내 갈등만 불거진다"는 등의 글을 남겼다. 반면 "MD 퇴사율이 상승하면서 전임 대표가 시행한 어쩔 수 없는 제도"라는 의견도 나왔다.
 이에 대해 올리브영 관계자는 "연봉과 성과급은 개인적인 사안이라서 일괄적으로 밝히기 어렵다"며 구체적인 연봉과 상여금 지급 규모를 밝히지 않았다.
 한편 올리브영의 지난해 연결기준 매출액은 2조1192억원으로 전년 대비 13% 증가했다. 영업익은 1378억원으로 38% 늘었다. 

 

 

 

3. 퇴사하는는 MD를 붙잡으려는 노력이다 vs. 그래도 이건 오바다 

로 나뉘어 다투는데요

차이가 나도 너무 심하게 나니까 현타 올듯여;

근데 성과급 진짜 어마어마 하네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나는 일 안했나...? 나는 회사 성장에 기여 안한건가?

나는 그럼 lg생건우를 위해 일한건가....?

 

 

2023.01.26 - [램어 부의 지도/일상경제관찰] - 설명절 선물로 단무지세트라니 ㅠㅠ노비도 대감집 노비를 해야 ㅠㅠ

 

설명절 선물로 단무지세트라니 ㅠㅠ노비도 대감집 노비를 해야 ㅠㅠ

1. 얼마 전 인터넷에 '편의점 알바인데 사장님이 설연휴라고 1만원을 봉투에 주셨다' 기분 나쁘다 vs. 그거라도 감사하다로 의견이 분분하더라고요 만약 제가 사장님이 된다면 1만원 봉투에 넣어

kygi17.tistory.com

 

끊기니까 소중함을 알게 되는 월급...

처럼 월급/성과급 많이 주는 회사 넘모 부럽습니다 ㅠㅠ

 

정도의 차이는 있겠다만 일은 원래 힘든것 아니겠습니까-

남의 주머니 돈 빼서 내 주머니에 넣는게 진짜 몸만 힘든게 아님...

내 멘탈, 에너지, 자존감 모든 것이 갉각 갉각 됩니다류...

어차피 힘든 일 보상이라도 팍팍 주라고 ㅠㅠㅠㅠㅠ

 

 

 

4. 회사 내 직군에 따른 성과급 차이,

어떻게 마무리가 될지 궁금합니다유

아 인생에서 한 번쯤 성과급 9000만원 받아보고 싶네유....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