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램어 부의 지도/부의마음먹기

나는 그냥 저축을 해야 할 것 같아(내 얘기좀 들어주라교 ㅠㅠ)

by 램어 2022. 1. 11.
반응형

1. 경제적인 문제로 고민하고 있는 애정하는 친구에게 워키도 추천하고, 토스 이벤트도 안내하였다.

친구는 공부를 길게하여 취업이 늦었고, 자녀 양육도 병행하느라 부부가 아주 매일을 빡세게 살아가는 중이다.

그래서 더 빨리, 함께 경제적 자유를 위해 계속 이것 저것 권유하곤 하는데, 

친구는 그냥 저축만 하고 싶다고 한다 ㅠㅠ

고금리 저축 이벤트를 찾아서 하는 것도 아니라 그냥 가까운 은행가서 만들어서 쭉 모으는 거다 ㅠㅠ

취업한지 2년이 되어가니까, 이제 직장 적응도 얼추 끝났고

앱테크도 재테크도 시작하면 좋겠는데 이것도 귀찮고 저것도 귀찮단다 ㅠㅠ

가까이라도 살면 계좌도 개설해주고,

함께 으쌰으쌰 힘이라도 낼 텐데 안그래도 재테크가 멀리 느껴지는 친구에게 말로만 전하니 와닿지가 않나보다.

2. 저축만으로 물가상승률을 뛰어넘을 수 없다는 것을 본인이 깨닫기 전에는 머리에 넣어줄 수 없다.

같이 일하는 친구는 내가 이것 저것 부수입을 챙기고 자산이 늘어가는 것을 보더니

미장 폭락 할 때 카톡으로 슬쩍 nusi랑 qyld담아... 하니,

다음 날 이렇게 하는 게 맞냐며 nusi를 20주 매수한 계좌를 보여준다.

심지어 평단도 나보다 1.2불 낮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미래에셋으로 보는 것을 어려워 하길래 토스 증권을 추천하면서 토스계좌 이벤트도 안내했다.

동료는 그 자리에서 바로 가입을 하면서 nusi를 추가로 예약했다.

3. 우리는 비록 지금은 작고 소소하지만, 이리 저리 부수입을 모으고 투자금을 불려나가며 자산을 증가시킬 것이다.

매일을 고군분투 하고 있고, 함께 하니까 더 멀리 오래 갈 수 있을 것이다.

한 번에 목돈을 찹찹 벌면 너무 좋지만, 그런 기회는 자주 쉬이 오지 않는다.

꾸준하게 정보를 수집하고, 나의 현 상황에 맞는 가장 좋은 전략을 고민하고

바른 길을 찾기까지 이리 저리 발을 디뎌보며 시행착오를 해야 한다.

성공을 하기 전 모든 시행착오들은 줄일 수는 있어도 없을 수는 없고 그 마저도 다 연습이다.

그렇게 하면서 자산은 불려가고, 기회를 잡아가는 것이다.

물론 지금 조급하기도 하고 오늘만 해도 약 3번 때려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지만

이 모든 것을 이겨내고 seed를 모으고 경제적 자유의 길까지 뚜벅뚜벅 걸어가야 한다.

4. 이만큼 말했으니 더 push하면 친구는 지겨울 것이다.

그렇게 좋으면 너나 하라고, 의 마음도 들 것이고 ㅋㅋㅋㅋㅋㅋ

언젠가, 내 자산이 더 많이 늘어나고 더 정확한 길을 찾아내면 친구에게 또 소개할 것이다.

그때가 왔을 떄도 저축만 하고 있을까봐 염려는 되지만 

그래, 과소비 안하고 저축하면서 종잣돈 모으는게 어디야...의 마음을 가져본다.

내가 자동수입 200만원을 확보하는 날, 그리고 그 전략이 맞다는 확신이 들면 또 친구에게 안내할 것이다.

그래서 빨리 같이 놀러다니고 싶다 ㅎㅎㅎㅎ

5. 날 괴롭게 하던 업무를 일단락 시키고 나니 속이 시원하다.

다행이다. 아직은 업무도 재밌고 회사도 재밌다.

seed더 열심히 장전해서 더 효과적인 재테크를 해봐야겠다.

아 만보기 누르러 가야징~~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