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램어 부의 지도/부의마음먹기

걱정은 유료로 해주세요(삼성전자 10년, 경제적 자유를 이룬 퇴사자를 보며)

by 램어 2022. 1. 16.
반응형


1. 최근 경제적 자유를 이루신 분 중,  삼성전자 10년 다니시다가 경제적 자유를 이루신 분의 이야기가 자주 들려옵니다

https://n.news.naver.com/article/037/0000030155

 

“마통 3000만 원이 5억 원으로… 시총 톱 5에 장기투자했어요”

욜로’ 생활 즐기던 삼성전자 출신 한주주가 파이어족 된 사연 “신용카드 비용은 참 이상했다. 문자메시지에 찍힌 카드 내역을 봐도 어디에 썼는지 기억조차 나지 않았다. ◯◯도시락 9000원,

n.news.naver.com


이 분의 기준은 명확하십니다

10억, 20억 원을 모으면 퇴사한다고 많이들 얘기하는데 제 기준은 명확했어요.

실거주가 가능한 내 집 1채, 2~3년가량 손대지 않아도 될 5억 원,

2년치 생활비 5000만~6000만 원이 있을 것.

 

<은퇴 퇴사 요건>
- 실거주 1채
- 투자자산 5억
- 2년치 생활비

5억에 파이어족이라고 하니, 리플들은 현실성 없다는 글이 대다수 입니다ㅜㅜ

5억으로 경제적 자유 가능할까


2.  명절 잔소리 값이 있다고 해요. 자본주의 세상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걱정도 돈내고 해주시어요 ㅋㅋㅋㅋ

위의 당사자가 퇴사를 결정할 때는 2년 동안 살아갈 생활비와, 지속적으로 증가될 5억을 갖고 은퇴를 합니다.

물론 사람 앞길은 모르는 일이라 예상치 못한 유학을 떠나거나 결혼과 같은 이벤트가 생길 수 있죠.

염려는 할 수 있고 의문을 표현할 순 있지만 과한 악플에는 물음표가 떠오릅니다.

자자, 잔소리도 걱정도 유료로 부탁드림돠

 

유료 판매 걱정


3. 과연 위의 저 분은 쭉 경제적 자유를 누릴까요? 혹은 부랴부랴 강의를 뛰거나 책을 낼까요?

재테크 꼬꼬마인 제 생각으로는 2년 생활비에 투자 자산 5억이면

큰 이벤트 없이 경제적 자유 세팅 끝이라 생각합니다.

5억 중 딱 반만 배당주에 넣었을 때를 가정하고,

2억 5천원을 배당주에 넣으면 매달 세후에 평균 350만원이 나옵니다. 

5억 원금은 그대로 있고, 배당으로 추가적으로 생기는 350만원은

지속적으로 재투자 하면 이미 확보한 2년 생활비를 다 쓰기 전에 자산은 지속적으로 늘어날 것입니다

지금까지의 성공 경험과 실패 경력으로 인해 현명한 투자를 지속하시겠죠.

빨리 투자금을 불리셔서 금융자산 10억 세팅 하시기를 기원해요~~~



실거주 1채+5억 자산(투자용)+6천만원(생활비) 

어후 실거주1채가 어디든, 이렇게 세팅 해두면 진짜 ㅠㅠㅠㅠ

경제적 자유, 파이프 라인



4. 제가 (2022년 기준) 9년 뒤에 은퇴한다고 하면 걱정들이 뒤로 따라옵니다.

진심으로 해주시는 저를 위해서 해주시는 조언들과 걱정들은 사실 감사합니다.

저도 제 찐친 말고는 사실 출근 때 백덤블링을 하면서 오든, 취미로 외발 자전거를 타던 관심 없습니다;

그런데 염려해주시고, 신경 써주시면 진짜 넘넘 감사한 일입니다. 

사실 그렇게 진짜 믿을만한 사람들에게만 말하고 있기도 하구요.

신혼부부 재테크 경제적 자유로 간다

5. 제가 결혼 하자마자, 15년 뒤에 은퇴를 선언했을 때 말도 더듬고 당황하던 남편이는

제가 이러저러한 계획을 지니고 있고, 우리 둘이 얼마씩 저축하면 몇 년 안에 가능하다는

러프한 로드맵을 보여주니, 우선은 같이 따라와주고 있습니다.

실상 목표를 제가 세우지만 계획을 세우고 현실화 하는 것은 남편입니다 ㅋㅋㅋㅋㅋㅋㅋ

꿈은 내가 꾸고 재주는 남편이가 넘고; 고맙따리...

월 1000만원 자동수입 갑니다

6. 지금은 여전히 노동 수입이 99%에 달하는 우리 부부 입니다.

요번 달 상여금, 성과금 등등을 합하니 매우 탐스러운 월급이 나오네요. 매달 이러면 좋겠 ㅋㅋㅋㅋㅋㅋ

이렇게 월급이 빠방하게 나올 때마다 투자 금을 확확 늘리고 있습니다.

굴리는 규모가 다르니 증가하는 속도로 빨라져요.

여전히 꼬꼬마 스러워도, 그래도 작년보다는 올해가, 올해보다는 내년이 나아질 우리의 삶을 고대합니다.

언제쯤 우리 부부가 월 1000만원의 자동 수입 세팅을 마무리 지을 수 있을까요?

그 날을 고대하고 기대해 봅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