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램어 부의 지도/부의마음먹기

언제 은퇴하면 될까요?(추우니까 출근 시로시로, 5억으로 가능?)

by 램어 2022. 1. 4.
반응형

1. 어제보다 기온은 높다는데, 출근길 왜이리 손과 귀가 시려운지 ㅠㅠ

회사 언니랑 카톡을 주고 받는데 세상이 아직 어둑 어둑 합니다.

마치 밤처럼 어두운 길에 출근을 하고, 아직 화요일이이며, 또 밤에 퇴근할 생각을 하니

윽, 감사한데 싫어요ㅠㅠ

명퇴를 앞둔 분들을 보면서 아- 부럽다, 가 절로 나옵니다.

-나의 은퇴 자금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의 링크의 글로 확인해주세요! 저는 정신이 번쩍 나면서 ㅋㅋㅋ애사심 불끈!

2021.08.25 - [소풋소풋/함께부자되기] - 내 은퇴자금 확인하기(지금 그만둬도 60살까지 돈 안나옴...)

 

내 은퇴자금 확인하기(지금 그만둬도 60살까지 돈 안나옴...)

1. 회사 빨리 그만두고 싶습니다만, 먹고 살 구멍이 있는가 확인해봅니다. 연금 잘 크고 있니?연금포털시스템, 금융감독원 ​ 2. 그런 날 있잖아요, 품고 있던 사직서 내고 싶은 날. 비가 휘몰아치

kygi17.tistory.com

사람 사는 거 다 똑같다

2. 돈 벌 방법도 큰 돈 번 사람들도 많아진 세상입니다.

얼마를 확보하고 나면 은퇴가능할까요?

-이건 자산규모일 수도, 현금흐름일 수도, 둘 다 일수도 있겠죠.

2020년에 은퇴하신 자매 저자님들의 책을 보면 5억 이었습니다.

물론 부동산 세팅이 끝난 상태였기에 가능한 일이었겠지만요 ^^;

2021.05.23 - [경제도서 읽기] - 5억으로 된다고..? 파이어족의 재테크, 신현정,신현주

 

5억으로 된다고..? 파이어족의 재테크, 신현정,신현주

자유롭고 싶다-를 실현에 옮긴 자매가 있습니다. 20억, 30억의 어마어마한 돈이 아니라 5억의 돈을 마련하고는 미련없이 자유를 찾아 떠났습니다. 아니 5억으로 어떻게 직장 없이 평생을 살아...?

kygi17.tistory.com

 

3. 신혼부부가 평생을 함께 살고, 게다가 만약 자녀가 생긴다면

5억 원금은 금방 야금야금 써서 사라질 것입니다 ㅠㅠ

그래서 우리 부부는 부동산 세팅과 더불어서 '현금흐름'에 초점을 두고 있습니다.

그래서 현재의 목표는 '월 1000만원'의 자동 수입 흐름 만들기 입니다.

인플레이션을 감안하더라도 월 1000만원을 7년, 아니 이제 6년 사이에 마치고 나면 은퇴를 하고 싶습니다.

대내외적으로는 9년이라고 하는데 이렇게 추운 날은 출근 하기 시러영....

세금 낼 자산이 없네 웃프네

4. 2021년 1월 기준, 부부의 수입은 노동 수입이 98.5%입니다.

여기에 비정기적인 아내의 외부 프로젝트+블로그 수익+남편의 단타+금융 수익 쪼금씩인데

그 어떤 것도 수익의 1%를 감당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ㅋㅋㅋㅋㅋ

저거 다 합쳐야 1.5% ㅠㅠ 불안하다 불안해

올해는 부동산 1개를 더 확보하여 월세수익을 창출하고,

배당주를 많이 많이 사서 자동수입 20만원을 확보하고자 합니다.

빨리 현금흐름을 만들어서, 재투자 할거에요!!!

처음 자산을 만들긴 어렵지만 자산이 자산을 키워줄테니, 고 날을 기대해봅니다.

나스닥 내돈 불려주라

5. 결론: 우리 부부는 월 1000만원의 자동 수입이 확보 될 때 은퇴 간드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나야 나...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