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램어 부의 지도/부의마음먹기

절대적 빈곤은 참을 수 있지만, 인스타는 못참

by 램어 2023. 6. 17.
반응형

🌟다 배고프면 그러려니 

참아지는데,

다 배부른데 나만 배고프면

서럽다.

 

 

🌟인스타로 타인의 삶의 단면과

내 삶 전체를 비교하다보면

맴이 힘들 수 있다.

 

누군가에겐

삶의 자극제가 될 수도 있고

열등감을 기반으로 동기부여 할 수 있지만

너무 괴롭다믄

굳이 계속 할 필요가 있을까

 

 

🌟인강 강사님의 의견이다.

이슈가 되었던지 기사화 되었다.

일부는 동의하지만

일반화 하긴 어렵다.

 

강사님도 '100% 인서타 땜에야!'를 

주장하신건 아니겠지.

 

 

연봉 100억원 이상의 '수학 일타강사' 정승제가 저출산 원인은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 때문이라는 소신을 밝혀 많은 공감을 얻었다.
지난 10일 정승제 관련 영상이 올라오는 한 유튜브 채널에는 '호텔? 오마카세? 골프? 다 허세야'라는 제목의 영상이 게재됐다. 영상에서 정승제는 "우리 때는 오마카세라는 단어가 없었다. 무슨 오마카세냐. 인스타그램? 오마카세? 골프? 상상도 못 할 일"이라며 "우리나라에 페라리가 한 대도 없었다"고 입을 열었다.
이어 "그때는 다 못살았는데 아기는 많이 낳았다. 지금은 다 잘 사는데 왜 아기를 안 낳을까? 그게 인스타그램 때문"이라며 "남들이 나보다 형편이 좋은 것으로 착각하게 만든다. 인스타 안에 들어있는 얼굴은 다 가식, 거짓이다. 보통 찍을 때만 웃고 끝나면 시무룩해진다. (인스타를 보면) 나만 불행한 것 같고, 나만 애를 잘 못 키울 거 같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인스타 보면 다 호텔에서 애들이랑 놀아주는 사진밖에 없다"며 "(나는) 아무리 벌어도 호텔에서 애들이랑 못 놀아 줄 거 같다. 하룻밤에 1000만원이 넘는데 아이를 어떻게 놀아주냐"고 했다.
아울러 "한 달에 100만원 저금하는 것도 진짜 많이 저축하는 것"이라며 "인스타에 나오는 하룻밤 100만원짜리 호텔에 오마카세까지 먹으면 둘이 하루에 한 200만원은 소비하겠다. 인스타를 믿지 말자. 인스타 없던 시절이 최고의 시절"이라고 소신을 밝혔다.

"저출산 원인 '이것' 때문이야"…'연봉 100억' 일타강사의 쪽집게 분석 © MoneyToday
 
영상을 접한 누리꾼들은 정승제의 의견에 공감을 드러냈다. 한 누리꾼은 "인스타 보면 급격히 불행해지는 기분"이라며 "인스타를 안 하니 정신건강에 너무 좋다. 정신력에 유해하단 것을 인정하고 안 보니까 편해졌다"는 반응을 보였다.

 

 

🌟라캉은, '사람은 타인의 욕망을 욕망한다'라 했다.

내가 원하는 것이

찐으로 내가 좋아하는 것인지

생각해볼 필요가 있다.

 

(3초 고민해봄)

지금 돈은 내가 원하는게 맞긴 하다.

 

🌟20대에 선배님들이

아어가 때문에 괴롭다는 말을 했다.

그땐 다 연예인처럼 살 순 없지 뭐~

가볍게 생각했는데 이젠 그 맘을 좀 알겠다.

주말에 녹초가 되어 쉬고픈데,

아어가 보면 아빠랑 온갖 곳을 가고

아이들에게 좋은 경험을 쌓게 해준다.

혹여 내 자녀가 누려야 할 것을 못 누릴까,

나만 못 해주는게 아닐지 염려되는 것이다.

 

다 누릴 순 없고, 다 즐길 순 없다.

재테크든, 자기계발이든, 육아든

소신을 갖고 꾸준히 살아야한다.

안그럼 맴이 괴롭다...

 

 

 

🌟독서, 운동, 악기, 외국어.

쉽진 않겠지만 아이가 태어나면 

최대한 내가 할 수 있는 선에서

해주고 싶은 부분들이다.

삶을 즐기며 살 수 있는 큰 배포를 지니고

살았음 좋겠다

이렇게 예쁜 아이로 크면 좋겠엉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