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도서 읽기

원씽, 나의 삶을 차원 높이는 한 가지는?

by 램어 2022. 11. 27.
반응형

다 잘할 수 없다. 나의 삶의 각 영역을 높이는 단 하나의 그것을 해야 한다.

나의 단 하나, one thing은 무엇인가?

 

내 삶의 가장 중요한 한 가지는?

 

 

 

워낙에 책 소개에서 많이 본 책이라, 읽은 책인가? 싶었는데

내용이 워낙 독특해서 읽은 책 아닌거 확인가넝 ㅋㅋㅋㅋ

 

이 책에서는 시간 관리를 잘해라, 우선순위를 잘 세워라 하지 않는다.

자기관리를 잘 해라, 아침에 일어나라 하지 않는다.

단 하나의 ! 나에게 반드시 해야 하는 단 하나를! 찾으라 말한다.

....아니 제 역할이 한 두개도 아닌데 하나만 해도 되냐고여....라는 물음이 생기는데

거기에 대한 답은 명확하게 ㅋㅋㅋ나오진 않지만 원론적인 답변은 해주시긴 함 ㅋㅋㅋㅋ

그리고 결국 자기 분야에서 단 하나를 갖지 않으면 이도 저도 아니게 된다 ㅠㅠㅠㅠ

 

성공에 관한 잘못된 여섯 가지 믿음

1. 모든 일이 다 중요하다.
2. 멀티태스킹은 곧 능력이다.
3. 성공은 철저한 자기관리에서 온다.
4. 의지만 있다면 못할 일은 없다.
5. 일과 삶에 균형이 필요하다
6. 크게 벌이는 일은 위험하다.

 

 

통상적으로 알고 있는 일들이 잘못되었다고 요목 조목 비판해주시는데, 반박이 안됨;

 

가장 의미있었던 것은 '의지만 있다면 못할 일은 없다' 였다.

내가 퇴근 후를 게으르게 보내는 것이 의지력 문제인줄 알고 괴로워하고 있었는데

(나는 꼬미를 충분히 사랑하지 않는가? 왜 휴직기간 월급만큼 벌기위해 고군분투하지 않는가!!!!!!!!하믄서 ㅠㅠ)

어쩌면 회사에서 의지력을 다 써버리고 왔기 때문에, 그리고 퇴근 후 너무 많은 일을 하려고 하기 떄문에

그런 결과가 나온게 아닌가 싶었다.

one thing 추천

 

 

지금 내가 머릿속에 두는 단 한가지는 '부수입 추가 창출!'이다.

물론 이것은 저자가 말씀하시는 좋은 목표는 아니다.

이를 위해서 1) 블로그 키우기 2) 주식 공부하기  라는 또다시 커다란 목표로 나뉘어지기 떄문이다.

목표가 광범위하면 질문이 넓어지고 해야 할 일이 분산된다.

단 하나의 일로 수렴해야 하는데 아직은 두개 잡고 가겠습니다 ㅠㅠㅠ

 

 

수 많은 자기계발서가 있지만, '단 하나의 것을 하라!'는 강력한 메시지와

휴식의 중요성을 설파하는 이 책!

한 번 읽어서는 이해가 어렵지만, 다시금 읽고 읽으면서 나의 삶을 관통하는 단 하나를 찾아보려 한다.

 

 

곁가지 목표지만...잭세권으로 이사 가고 싶다

잭슨피자 먹고 싶은데, 집까지 배달이 안된다...

얼른 자산 늘려서 잭슨 피자 배달권으로 이사갈테다

2022.10.29 - [집밥+맛집투어] - 잭슨 피자 삼각지점, 꼭 먹어주세요 진짜 핵젼맛 ㅠㅠ(전설 아니고 레전드임....)

 

잭슨 피자 삼각지점, 꼭 먹어주세요 진짜 핵젼맛 ㅠㅠ(전설 아니고 레전드임....)

1. 하와이에서 먹은 하와이안 피자가 맛이 없더라. 잭슨 피자가 더 맛있어!!!! -2주전 하와이 신혼여행 다녀온 지인의 왈. 의문의 하와이 피자 패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2. 지인의 강력 추천으

kygi17.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