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도서 읽기

5억으로 된다고..? 파이어족의 재테크, 신현정,신현주

by 램어 2021. 5. 23.
반응형

자유롭고 싶다-를 실현에 옮긴 자매가 있습니다. 20억, 30억의 어마어마한 돈이 아니라 5억의 돈을 마련하고는 미련없이 자유를 찾아 떠났습니다. 아니 5억으로 어떻게 직장 없이 평생을 살아...? 의심 가득한 눈으로 읽는 책에서 한줄기 빛을 발견합니다. 한국형 포트폴리오를 제시하는 그녀들의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1. 5억을 마련하고 은퇴하여 여생을 살 수 있다고? 그게 가능할까?

파이어족, 진짜 될까요?

과연 사실인지 의심반 기대반으로, 긍정적인 평가가 그득한 책을 읽게 되었습니다.

이 책은 멈출 수가 없습니다. 제 꿈! 제 롤모델! 가족들한테도 계속 전파중이에요. 이게 된다구 

파이어족의 재테크저자신현정, 신영주출판쌤앤파커스발매2020.12.02.

 

2. 우리 부부의 꿈은 파이어족입니다. 빠른 은퇴가 목적이에요.

처음엔 막연히 경제적인 부분을 해결하고 난 그 자유로움에서 시작된 동경이었는데

이제는 진짜 내가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하고 싶은 일을, 하고 싶은 시간에 하는 그 자율성이, 나의 삶을 내가 주도한다는 그 자유로움을 느끼고 싶어졌습니다.

​그래서 지금 하는 극단적인 절약도, 방향을 찾아 헤메는 고군분투도 모두 즐길 수 있습니다.

왜냐면 우리는 이 고생이 길지않고, 이 고생의 끝에 우리의 삶을 우리 마음껏 주도 할 수 있다는 기대감이 있기 때문이죠.​

3. 이 책은 다분히 한국적입니다. 한국에 포커스를 맞추고 한국에서 여생을 살아갈 이들을 위한 방법을 제시합니다.

​우리나라에 번역된 많은 파이어족의 책들이 실상 우리나라 정서와 경제 상황에 맞지 않는 부분들이 있으니까요.

주식 시장만 봐도 나스닥의 성장률과 코스피의 박스권의 성장은 비교가 어렵습니다

(대한민국 만만세 대한민국 사랑하고 자랑스럽지만 나스닥에 발을 담궈야 경제적 자유가 가능^^;)

저자이신 두 자매는 실제로 파이어족으로 살며 5년간 살면서 겪은 애로사항들을 가감없이 적어주십니다.

​경제적 자유를 위해 은퇴했는데 직장 다닐 때보다 더 초절약을 해야했던 초기에서부터

안정기를 이루어 도리어 자산이 증가한 5년 후인 지금까지의 일상이 고스란히 담겨 있습니다.

 

4. 처음엔 '경제적 자유.. 그런건 우리가 할 수 있는 이리 아니야'로 일관하던 남편도

함께 꿈을 이루기 위해 고군분투 중입니다.

저보다 더 절약하는 사람이 또 있을까 했는데 그런 사람이랑 같이 살게 되었습니다 ㅎㅎㅎ

덕분에 자산 모으기가 차곡 차곡 가능합니다.

5. 저는 파이어족이 되는 날을 무모하다고 생각하며 10년 후로잡아두었는데,

이 파이어족의 재테크에서는 그마저도 길다고 생각했는지 5년을 제시합니다.

처음 최저 생계비X12달X25년을 해야하는데 그렇게 목돈을 단기간에 모으기 위해서는

극단적인 초절약이 필수, 5년을 넘어가면 지쳐버린다고 해요.

지금도 힘든데 이걸 10년을 한다고 생각하면 정말 이렇게는 몬살거 같습니다 ㅋㅋㅋㅋㅋ

6. 책을 읽어보시면 두 자매는 '5억으로 가능해...?'의 의심은 있지만

이것으로도 되겠다!는 확신으로 다양한 가능성과 플랜B를 다 준비하시고 은퇴하셨습니다.

충동적으로 '이제 되었다 은퇴!'의 감정적인 결론이 아니에요.

모든 가능성을 고려하시고, 제가 보기엔 아주 부러울정도로 실거주 외에도 부동산을 5개(4개던가?)세팅하시고

중국, 한국, 미국에 자산 세팅을 하시며

환차익을 위한 투자도 계속 하셨어요.

이뿐 아니라 블로그, 유튜브, 책 출판까지 지속적인 파이프라인을 확보하신 뒤에 은퇴하셨습니다.

직장을 은퇴하여 나의 시간을 오롯이 갖게 되시니 퍼스널 브랜딩은 더 본격화 되겠지요.

만약 재테크에도 등급이 있다면 척척박사!!!!

제 기준, 두 자매의 파이어족 성공 비결 :

마인드셋 완료

미국, 한국, 중국 주식 세팅(-ing)

환차익 수익

부동산 자산 세팅 완료

퍼스널 브랜딩을 위해 유튜브, 블로그, 책 출판까지

파이어족의 재테크, 그녀들의 기반 마련

이 정도의 기반이라면, 진짜 굳이 직장에 매여있을 필요가 없겠죠 핵부럽

매달 배당을 위한 미국 주식

​코카콜라, 스벅/애플, 3M/맥도날드 다섯기업에 2억, 리얼티 인컴에 1억을 넣어두면 매달 월급처럼 용돈이 숑숑숑 나오겠죠

얼른 5억을 만들어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7.  두 자매가 알려주시는 파이어족 준비 과정 입니다.

파이어족의 재테크

 

8. 정말 파이어족을 꿈꾸는 분들에게 강추인 책입니다.

9. 물론 두 자매 분이 자산 형성을 하시던 시기와 현재는 부동산 법부터 at&t의 배당금까지 많은 것이 변했습니다.

우리는 상황에 맞게 다시금 포트폴리오를 리밸런싱 해야 합니다.

다만 우리 둘도 고정 자산 흐름을 만들고나면 자유롭게 살아야겠다는 결심히 생깁니다.

아자아자!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