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파이어족 여정

저축 늘리고 저축률 극악 늘리기!

by 램어 2022. 8. 16.
반응형

1. 왜때문에 30% 뿐인가!

위에서 보는 뷰 에뽀

 

 

2. 가계부는 스마트폰 사용 이후 쭉! 10여년을 써왔지만,

부부가 함께 엑셀에 수입-지출-재테크 내역을 통합하여

저축률을 계산한 것은 첨입니다!

5%의 기적을 만들어보자

 

 

3. 저축률을 알아보고자 이래 저래 검색을 해봤는데, 저축률 계산도 다양하더라구요

저는 [저축/총수입*100]로 계산했습니다

얼..마 안되네요 ^^;

인터넷 보면 저축률 90% 달성! 이러신 분들도 많은데

적어도 70%는 될 줄 알았거든여?

남편이가 알려준 방법이 제 맘에 안드는데...이게 맞다고 하니 똑똑한 사람 말 듣습니다...

 

 

 

 

4. 요번에 노후 자금으로 투자하는 것들도 다 리밸런싱 했습니다

노후도 중요한데요, 목돈을 노후자금으로 묵어두는 것보다

우선 활용할 수 있는 투자금으로 쑥쑥 키워보려고 해요

살기가 넘 퍽팍해요 ㅋㅋㅋㅋㅋㅋㅋ

 

 

 

 

5. 우선 저축률 늘리기를 위한 방법으로 지출 줄이기, 는 쭉 이어가고!

부수입을 마구마구 늘려보려고 합니다!

+미국 월배당주이며 배당성장주에 투자하려고 해요

매달 회사가 성장해주니 배당도 늘어주고 너무 고맙습니다 

제가 자는 동안에도 일해주는 내 돈 넘 감사합니다 ^^

 

 

6. 저는 월배당주로 nusi, qyld, bst, divo에 투자하고 있습니다.

배당 성장주로 schd, abr을 투자하고 있습니다 

성장주는 아주 조금 우러급 나올 때만 넣고 있는데, 

배당주들이 많이 많이 커서 성장주에 많이 들어가면 좋겠습니다 ^^

 

 

 

7. 이번 주 저축률 알아봤으니까

담주부터 저축률 쫘아악 늘려보겠습니다 ^^

우리 모두 행복하게 살아봐요!!

열심히 해보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