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램어 부의 지도/일상경제관찰

서울사랑상품권 1차 발행 일정 및 정보

by 램어 2022. 7. 12.
반응형

1. 서울시 전역에서 사용 가능한 서울사랑상품권(광역)의 1차 발행 일정이 공지되었습니다!

대기타다가 구매해보려고요!!!!!!

서울사랑상품권

 

2. 지역화폐로 할인도 받으시고, 현금영수증 처리도 하셔요 ^^!

 

-발행일: 2022년 7월 14일(목) 10:00
-발행액: 250억
-구매한도: 1인 40만원
-할인율: 7%(전액 서울시 예산)
-보유한도: 100만원(보유 한도 내에서 선물하기 가능!)
-사용처: 서울시 전역의 서울사랑상품권 가맹점 -구매처:서울 Pay+, 신한 sol, 티머니페이, 머니트리 앱에서 가능합니다
-환불: 구매건별 구매 금액의 60% 이상 구매시, 할인 지원금을 제외한 잔액
-유효기간: 발행일로부터 5년
*서울사랑상품권(광역)은 25개 자치구에서 발행하는 자치구 서울사랑상품권과 할인율 및 구매한도에서 차이가 있으므로 유의해주세요

 

3. 서울 지역에 사시는 분들은 서울사랑상품권으로 알뜰한 생활 하셔요 ^^

절약한 금액만큼 재투자 가보자고요 ^^

 

서울페이 vs. 제로페이

 

4. 서울사랑상품권 관련 기사 입니다

 

서울페이플러스(서울Pay+) 앱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1인당 구매 한도는 월 40만원이고 보유는 100만원까지 가능하다. 티머니페이, 신한SOL(쏠), 머니트리앱에서도 구매할 수 있다.

상품권은 소비자가 필요한 만큼 1만원 단위로 구매할 수 있고, 사용하지 않은 구매 건은 기간에 상관없이 전액 구매 취소가 가능하다.

또한 상품권 금액의 60% 이상 사용 시 잔액을 환불받을 수 있으며 '선물하기'는 보유 한도 내에서 자유롭게 할 수 있다.

서울신용보증재단 분석 결과 서울사랑상품권 5천435억원을 발행할 경우 1조3천903억원의 경기부양 효과가 있고, 가맹점 약 15만개가 연 42억원의 카드수수료를 줄일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시 관계자는 "서울사랑상품권(광역) 판매 추이를 보고 필요하면 이른 시일 안에 추가로 발행할 계획"이라며 "10% 할인 판매하는 자치구별 서울사랑상품권도 추석 전 발행해 물가상승으로 인한 소비자들의 부담을 더는 데 집중하겠다"고 전했다.

이와 함께 서울시는 금융·행정·정책 플랫폼 역할을 하는 서울페이플러스의 기능을 대폭 개선했다. 앱 구동과 결제 시 걸리는 시간을 절반 이하로 단축했으며 결제버튼을 'QR코드 스캔'과 'QR/바코드' 보여주기 등 2개로 구분해 소비자 편의성을 높였다.

또한 가맹점주 외에도 점장·직원 등을 앱 관리자로 추가해 매출을 관리할 수 있도록 했다.

오는 9월에는 법인구매·온라인 결제 등이 가능하고, 결제 시 가맹점주에게 음성으로 결제 내역을 알려주는 등 '서울페이플러스 3.0'을 출시할 예정이다.

 

서울시, 전 자치구서 쓰는 서울사랑상품권 250억원 규모 발행 | 연합뉴스 (yna.co.kr)

 

서울시, 전 자치구서 쓰는 서울사랑상품권 250억원 규모 발행 | 연합뉴스

(서울=연합뉴스) 윤보람 기자 = 서울시가 치솟는 장바구니 물가로 커진 시민 부담을 덜기 위해 25개 자치구 어디서나 사용할 수 있는 서울사랑상...

www.yna.co.kr

[상세한 내용은 기사 전문을 확인해주세요 ]

 

 

5. 물가가 너무 올라서, 월급 오르는게 보이지가 않아요 ㅠㅠ

더 무서운건 이제 시작이 아니라는 거에요 ㅠㅠ

정작 우크라이나에서는 반값에 팔아도 밀이 안팔리고 있는 실정인데 빵값은 미친 상승을 보여줄 예정입니다 끄앙 ㅠㅠ

미리 많이 먹어두려구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내 종목들이 그렇게 올라주면 좋겠는데 ㅠㅠ

이럴 때일수록 미주 많이 모아서 외화벌이 하려고 합니다 ㅠㅠ

 

https://blog.naver.com/zxtyui/222803419390

 

7월 파워 고배당주 qyld 배당금!($671.15) qyld 배당, 주가, 배당흐름

1, 기다리다 목 빠질뻔한 qyld 배당금이 드디어 들어왔습니다. 7월 초반도 달달하게 $671불! 주가가 내려감...

blog.naver.com

[누르시면 qyld주가, 배당 흐름, 배당률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번에 들어온 qyld 배당금을 한화로 환전하니 1301 환율로 환전이 되어서, 

qyld주가가 내려가서 배당이 줄었는데 배당금이 비슷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서울사랑상품권 구매해서 절약한 돈만큼 배당성장주 매수 하겠습니다.

살아보자...!!!

 

6. 더 유용한 정보로 유용한 블로거 되어봅세!!!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