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램어 부의 지도/부의마음먹기

신혼부부 통장, 각자 관리 vs. 함께 관리

by 램어 2022. 6. 1.
반응형
1. 우리 부부는 각자 부모님 각자 용돈 드리면서, 따로 관리해

 

 

2. 어버이날을 지나고 만난 친구 커플과의 대화입니다.

생각보다 결혼 후에도 자산을 각자 관리하는 친구들이 많더라구요

저도 결혼 전에는 내가 버는 돈 내맘대로 쓰고, 불리고 싶다는 마음에 각자하자고 했다가

경제서적들의 조언을 듣고서는 합쳐서 관리중입니다

 

신혼부부 통장관리

 

3. 왜 부부가 자산을 합쳐서 굴리는게 유리할까요?

전제가 있는데, 정말 고수입이셔서 한달에 각자 2000만원, 3000만원씩 들어오시는 분들이시라면

사실 각자 관리하셔서 굴리셔도 충분할 것 같긴 합니다ㅋㅋㅋㅋㅋㅋ

 

버뜨, 대다수의 부부라면 사실 고정으로 나가는 돈을 제외하고 나면 많은 돈이 남는 것이 아니쟈나요 ㅠㅠ

그렇다면 우선 일반적인 부부들이 수출입을 통제하고, 고정비를 줄이기 위해서는 가정 경제를 합쳐서 운영하는 것이 효율적입니다.

통장을 합칠 경우 우선 수입과 지출 통제가 쉽습니다!!!!!

 

1) 함께 수입을 확인하여 연간, 주간 지출 계획을 세울 수 있습니다
2) 새나가는 지출은 검토가 가능합니다
3) 내돈, 이 아니라 공적 자금(?)이라는 생각에 좀 더 효율적인 지출을 하게 됩니다.
4)  작은 수입을 같이 굴리는 거죠, 
같은 1%의 수익이라도 원금 차이에 따라서 수익은 천차만별이니까요 
5) 좀 더 잘하는 사람이 재능을 발휘하여 키웁니다.
6) 함께 경제적인 고민을 함께 하면서 성장하게 됩니다.

 

우리 부부는 각자의 가계부를 쓰고서 월말에 자산을 정리해둡니다.

결혼한 이래로 4,5월은 최초로 자산 규모가 감소한(그것도 큰 액수로)ㅋㅋㅋㅋㅋㅋㅋ달입니다만

합쳐서 굴리다보니 아무래도 좀 더 큰 뿌듯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얼른 증시가 회복되어 자산 규모 수직상승 기대합니다!!!!

 

순자산 1%가보자고!!!!!

 

 

4. 아직은 각자의 카드로 연말정산 대비 지출을 하고 있는데

둘 중 한명이 휴직을 하게 된다면, 그때는 또다시 지출 방법을 다르게 고안해야겠죠

우선은 우리 부부에게 맞게 남편이 우리집 재무부장관으로서의 역할을 감당해주고 있습니다.

8000만원까지 벌어서 행복지수 수직상승해보자고

 

 

5. 이틀 일하고 쉬고 또 이틀만 일해도 된다니 너무 좋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내일부터 이틀은 다시 밥값하게 아주 빡시게 일하고 주말을 맞이해야겠습니다!!!

신혼부부 통장관리

 

대한민국의 모든 가정에 행복이 가득하길!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