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램어 부의 지도/부의마음먹기

2022 자산 계급표, 중산층이 되고싶어용(극상류층, 상류층, 상위중산층, 중산층, 상위 노동자, 중위 노동자 뚀루루)

by 램어 2022. 6. 7.
반응형

1. 2022년 대한민국 계급측정기가 새로이 발급되었습니다.

작년 계급표 보면서 진짜 계급사회다 ㅠㅠ! 했는데

 

시장에 돈이 많이 풀려서 자산 기준이 급격히 올라갔습니다 ㅠㅠ

더 높은 위를 향해 물장구 열심히 쳐봅시다! 극상류층 찍어보자고~~~~

 

물속에서 열심히 발장구~~ 달려~~~

 

2022년 자산 계급 측정기

2. 상류층과 극 상류층의 자산이 어마무시 합니다;

200억원 이상이래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이게 놀랍긴 하지만, 대다수가 자산 기준이 많이 업 된 것에 비해 극상류층은 도리어 자산이 줄었습니다 띠용

2021년에는 도리어 300억원 이상이었는데요

극상류층 세금으로 많이 뜯겨서 그런가; ㅋㅋㅋㅋㅋ

 

 

 

 

3. 상류층은 자산이 65억원에서 90억원으로 점프 했습니다!!! 굴리고 불리는 분들 자산이 아주 많이 늘어났나봐요

두 계층은 사실 노동 수입(연소득)이 크게 의미가 없는 계층이겠죠.

노동소득이 주 자본 흐름이 아니라, 돈이 돈을 벌어주는 시스템을 완성하셨을테니까요

상위 중산층의 경우 자산이 14억원에서 15억으로 올라갔습니다

근로소득이 주 자산이므로, 재테크를 많이 하시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돈 나와라 얍

 

4. 우리 부부가 꿈꾸는 중산층!

동수저 기준은 자산이 9억원이 기준이네요

기존 7억원에서, 9억원(부동산 포함) 으로 향상된 것은 집값 상승에 따른 자산 상승일듯 합니다. 

신분 상승 가능성의 울타리에 있으시므로 (쉽진 않지만) 더 높은 곳을 바라보며 재테크 열심히 하시겠죠.

기타 부당산이 없는 것은 같지만 우리 부부는 시계/가방 1개도 없네용 ㅋㅋㅋ

샤테크고 슈테크고 자본이 없 ㅋㅋㅋㅋㅋ

 

근로소득이 전부 이므로 진짜 절약+재테크 두 테크를 열심히 가열차게 돌리실듯 합니다.

올라가보쥬아!!!!! 갈 슈 있다!

 

저 돈주머니가 제 돈주머니 입니다

 

5. 2021년 버전 계급 측정기에엽

얼마나 돌아다녔는지 짤이 헐었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더 선명한걸 구하지 못함 ㅠㅠ

2021년 계급측정기

2021년 계급 측정기, 내 계급을 빨리 쩜프 업! 하기 위해서는!!! (tistory.com)

 

2021년 계급 측정기, 내 계급을 빨리 쩜프 업! 하기 위해서는!!!

1. 회사 월급으만으로는 현생살기+노후대비+경제적 자유를 이룩하기 어렵습니다. 똑같이 노력해서, 비슷한 월급만으로는 비슷한 삶을 살 수밖에 없죠. 부의 초월차선에 올라타기 위해서는 남들

kygi17.tistory.com

 

 

6. 금리 인상, 물가 상승 등으로 2022년도 정말 빡세 보입니다 ㅠㅠ

그럼에도 불구하고 2023년에 웃으면서 계급 한칸 올라갔어요! 글을 쓰기위해서는

절약을 기본 골조로 삼되 실패하지 않는 재테크를 진행하면서 소복 소복 자산을 늘려야합니다.

하루 100원 앱테크로는 정말 지출 방어만 할 뿐이고

시세 차익, 주식도 제대로 연 10%이상을 목표로 수익 창출을 해야 해용

쉽지 않지만, 불가능한 일도 아니라고 생각하면서!!!!!! 오늘도 열심히 달려보겠습니다!!!

 

했는데 코스피, 코스닥 왜 흘러 ㅠㅠ 너가 아이스크림이야 모야 ㅋㅋㅋㅋㅋㅋ

2022년 계급표, 개략적이고 일반적인 기준이기 때문에 간단히 위치 진단표로만 사용하셔요

저 정도의 사람도 있구나! 목표를 높이고 나도 좀 올라가보자 동기부여자료로요~~

 

7. 할 수 있! 하면된! 해보자!!!!

 

가보자고!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