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램어 부의 지도/공간 공부

신혼부부 내집마련]소액예산으로 새집 만들기

by 램어 2021. 9. 22.
반응형

1. 죽겠는 마음으로 보양작업 후, 1차 페인트칠 완료입니다

1차 페인트칠 완료, 신혼부부 내집 마련

2. 이전 집주인분께서 격자 무늬에 지조를 갖고 계셨뜸 ㅠㅠ

나는 민무늬를 선호하지만, 이 격자를 뜯어내는 순간 일이 커지기 때문에

집에 나의 취향을 맞춥니다^^

격자 무늬 하나하나에 보양작업을 하려니까, 막상 롤러와 붓작업은 슈슝 진행되는데

테이프랑 비닐 붙이는데 한나절 ㅠㅠ

복장은 이미 나사 직원

3. 엄빠 찬스까지 써서 페인트칠을 완료하였습니다

원래는 우리 둘이서 2-3시간이면 되겠지~ 하고 룰루 랄라 커피 담아서 놀러간건데

4명이서 역할 분담해서 못챙겨온 물건들 사오면서 으쌰으쌰 문 들고 나르고, 페인트 칠해가면서

중간에 식사 시간도 없고, 변기가 없어 화장실 갈 틈도 없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장장 6시간에 걸친 1차 페인트 작업이 완료 되었습니다.

문 4짝 칠하는데 보양작업이랑 앞뒤로 격자 무늬 칠하는데 3시간은 걸린듯

집에 와서 생각했는데, 그 문은 다 떼고 창고에 넣고 생활하는게 집을 더 효율적으로 쓸 수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ㅠㅠㅠ............눙물이 됴류류륙

셀프 페인트칠 인테리어

4. 인테리어 하신 분들 말씀을 들으면, 다른 곳을 다 하고나면 안한곳이 유난히 두드러져 보인다는데

그 말씀이 200%공감이 갑니다

문짝을 하-얗게 칠하고 나니 문틀의 빛바랜 상아색이 넘무 거슬리는거죠

그걸 칠하고 나면 옆에 있는 샤시의 문틀이 또 눈이 가고....끝이 없슴 ㅋㅋㅋㅋㅋ

보양작업하다 짜증 이빠이 난 격자 문

5. 우여곡절 끝에 진행되고는 있지만, 확실히 1차 페인트칠 완료하고 나니

집이 훤-해 보이고 깔끔해졌습니다

오늘 2차 작업까지 마무리 짓고 나면 우선 깨끗해진 문틀과 문들과 벽에

2차로 욕실, 도배, 바닥, 부엌, 신발장문짝 이 바뀌고 나면

완전 새집같은 편안함이 있을거 같아요 꺄오 설레

깔끔해진 벽, 1차 페인트칠 완료

6. 이번 집, 좋지만 아쉬운 점이 많습니다.

처음이고 잘 모르는데, 알아볼 여력도 많지 않아서 비효율적인 부분도

더 절약할 부분도 많았을 것입니다

처음 예산보다 조금 더 들이게 되었지만, 이 경험을 토대로

다음 집은 더 현명하고 더 효율적으로 진행할 수 있을거라 확신합니다

 

7. 다음번에는 완성된 집으로 만날 수 있을거 같습니다

우여곡절 헌집 새집 만들기 프로젝트 계속 ing입니다 ㅎㅎㅎㅎ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