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램어 부의 지도/부의마음먹기

적립식 주식 매수 시작하기(단타와 장타, 누가 이길 것인가)

by 램어 2021. 8. 7.
반응형

1. 친구랑 국내 주식 미국 주식을 오가며 주식 종목에 대해서 이야기를 하다가

몇몇 훌륭한 주식에 대해서 적립식으로 매입하면 5년 뒤에 어떤 결과가 나올까 궁금해졌습니다.

이미 ETF도 들어있고 우량 종목 위주로 모으고는 있으나 사실 적립식 매수는 아닙니다.

제 기준선 밑으로 모으고 있어서 영원히 제 손을 떠나가버린 종목도 있죠(애플 ㅠㅠ)

그래서 가격 등락에 일희 일비 하지 않으며 한달마다 모아보면 어떨까 합니다.

적립식 주식 매수

 

2. 오늘도 개미는 뚠뚠이라는 프로그램을 종종 보는데

저는 단타를 좋아하고, 단타를 못해요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맨날 엉엉

가끔 먹는데, 거의 본전입니다. 20만원 이상 먹으면 단타 일지를 쓰려고 하는데 요즘 일지를 못써요 ㅋㅋㅋㅋ

물림 탈출

그러면 안하면 되는데 이 스릴이랄까 ㅋㅋㅋㅋㅋ주식에서 스릴을 즐기면 인생은 재미없어진다고 어디선가 그러던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무튼 잃어도 되는 수준으로 하긴 하지만 그래도, 내 피땀눈물 잃으면 넘 맴아프잖아요

 

그래서 차라리 단타 말고 우직하게 우량주를 사 모아보자! 다짐하게 되었습니다!

적립식 주식 매수

3. 우선 예상 종목은 3개 정도 입니다

1) 배당 포트

(1) AT&T : 2개(30불 정도, 60불. 6만2천원)

(2) 이크레더블 : 2개(23000원잡고, 2개니까 46000원)

2) 성장 포트

(1)  애플 : 2개(125불, 2개 250불. 약 30만원, 지속 상향 예정)

(2) 비자, 코카콜라 중 1개

4. 말은 이래도 월급 날에는 또 아스라이 멀어져간 월급을 보면서 다음 달 부터...를 외칠거 같습니다 ㅠㅠ

이렇게 적립식 매수 용으로 계좌를 하나 더 파고 싶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래서 본캐 계좌랑 성장률을 비교해보게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5. 제가 야심차게 다짐을 하니 뒤에 있던 오빠가 '그냥 나 다줘'라고 하네요 ^^;;

수익면에서는 그게 훨씬 나을거 같긴 한데

이왕이면 제손으로 투자한 종목들이 잘 가면 좀 더 뿌듯하잖아요?

한국 계좌에 20억, 미국 계좌에 10억을 넣어두면 배당흐름으로 생활비 되지 않을까요?

(구체적인 계산이 아니라 막연히 생각해본 꿈헿헿

미국주식에 5억정도 나오면 매달 200만원-300만원 배당흐름이 나오긴 합니다. 세후로요.

10억이면 약 400-600정도 나오지 않을까. 와 대박 ㅠㅠ 상상만 해도 행복해)

6. 우선 잔금 처리 한 이후부터 다시 시작해보려 합니다.

대애충 숨통 트이고 나서 다시금 자금 마련 해야죠

그래서 다시 상급지로 쫨프 할 에너지를 모아보겠습니다!

자동수입 1000만원 가즈아!!!!!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