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램어 부의 지도/부의마음먹기

조기 은퇴 뒤에 하고 싶은 일

by 램어 2021. 8. 10.
반응형
1. 5년 뒤, 경제적 자유를 이루고 은퇴한 뒤, 나의 삶을 채우는 것은?!

5년, 바쁘다 바빠!!!!!

2. 막연하게 '경제적 자유를 이루겠다!', 'n년 뒤 은퇴하겠다' 다음에 lext level이 없다면 

next level에 대해 보고하겠습니다

꿈이 실현이 되고서도 당황스러울 것입니다. 이 커다랗게 뭉탱이로 남은 시간을 무엇으로 채울것인가?!

부동산 카페에서 본 글 중에서도 30대 중반에 경제적 자유를 이루고 나신 뒤, 삶의 목표를 잃으신 분의 글을 봤어요.

 

댓글에는 이런 저런 조언들이 있었지만,

글쎄요, 경제적 자유 자체가 목표라면, 목표를 이룬 뒤 다음 목표를 찾는데 시간이 걸리실듯 합니다.

목표는 미리, 많이 세워봅시다!

 

3. 재작년부터 제가 제발 노후대비 하라고...주식계좌만이라도 만들라 말하지만 대답만하고

(아마도 안만들 ㅋㅋㅋㅋㅋ)욜로로 사는 친구가 있습니다.

 

부모님들 지원도 많고, 본인도 잘 벌고, 남편도 잘 버니까 노후 대비의 필요성을 못느끼는 친구입니다.

제가 조기은퇴하자! 하고 목표를 불태울때마다 염려스러운 눈으로 바라보는 친구 중 하나이구요

친구는 진짜 궁금해서 묻습니다. 5년 뒤에 은퇴하면 하고 싶은게 있냐고

은퇴 후의 계획은

4. 우선 10년 단위, 20년 단위의 목표까지는 없습니다.

그토록 큰 단위의 자유를 꿈꿔본 적이 없어서 상상이 잘 안되기도 하구요 

 

우선 가장 중요하고 큰 목표는 은퇴와 함께  우리 부부는 짐을 단촐하게 싸서 세계여행을 떠날 것입니다.

결혼이 코로나와 맞물리면서 신혼여행도 국내로 갔던 우리는 더 큰 세상을 마주해보고 싶습니다.

모든 자동 수입 세팅을 완료해둔 뒤에 약 3년-5년 동안 해외 여행을 다니면서 자유로운 삶을 살아보겠습니다.

더 젊을 때, 더 건강할 때, 더 머리가 말랑말랑 할 때 더 많은 것을 제 안에 넣고 싶습니다.

 

또 다른 꿈은 언어와 인문학에 대해서 깊이 있게 공부해보고 싶습니다. 미루고 미루던 가야금도 시작하구요.

자격증이 아니라, 진짜 영어와 중국어를 원활하게 사용하는 수준까지 끌어올려보고 싶습니다.

 

우선 공부를 지속하면서 해외여행을 한 뒤로 한국에 다시 돌아오면 

그때부터 다시금 제2의 인생을 위한 계획을 시작하고 싶습니다.

5. 쓰다보니 저 역시도

아무 계획이 없군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우선은 '경제적 염려'에서 벗어나는 그 자체가 목표입니다.

자동수입이 확보되어 내가 하고 싶은 일을 우선시 하는 삶의 그 status가 넘나리 갖고 싶습니다.

 

만약 제가 자동수입을 확보하고, 취미로 직장을 다니는 기분이 든다면

아마 저는 지금 이 일을 더 할지도 모르겠습니다ㅎㅎㅎㅎㅎㅎㅎㅎㅎ

저는 지금 직장이 매우 만족스럽지만, 아직은 '해야하는 일'의 느낌이 강하거든요.

우선 올해 자동수입 20만원을 확보, 내년에 자동수입 50만원을 확보한 뒤 그 다음 Next Level을 찾아보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