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램어 부의 지도/부의마음먹기

같이 하니까, 두배 더 좋은 신혼부부 재테크 여정

by 램어 2021. 6. 20.
반응형

1.  '유주택자' 티켓을 거머쥐기 위해서는 길고 험난한 길이 펼쳐져 있습니다.

당장 이번 주까지 본계약에 쓸 목돈이 있고

향후 쭉쭉쭉쭉쭉~♪ 목돈이 필요합니다.

우리는 이제 풀로 레버리지는 땡겨야 합니다.

신혼부부 재테크

2. 식탁에 앉아 신명나게 어디서 빌릴까, 어떻게 빌릴까, 이왕 땡긴 돈 어떻게 효율적으로 쓸까

이리 저리 이야기를 나누다가 감사한 마음이 듭니다.

만약 울 오빠가 예전처럼 레버리지를 극도로 싫어했다면?
나의 야심찬 투자 계획을 원초적으로 거부했다면?
5년만 일하고 그만두고 싶다는 나의 노래와 세뇌에 불편함을 호소했다면?

 

우리 부부는 아마 이렇게 경제적인 부분에 대해서 솔직하게 자신의 생각을 이야기하고

성장하기는 어려웠을 것입니다.

신혼부부 재테크

3. 오빠는 욕심이 별로 없어요.  지금도 아마 냅두면 성실하게 쭉- 정년까지 일할 거에요.

나보다 더 절약하는 사람이 있을까? 싶었는데 한 사람을 만났고, 그 사람이 남편이에요.

 

안쓰러워서 제가 에어컨 틀어주고, 옷 사서 입힙니다. 정말 훌륭하게 절약해요.

 

 

저는 욕심이 많습니다. 저는 어서 빨리 은퇴하고, 오빠랑 여행다니고 싶어요. 

저는 주식도 더 많이 굴리고 싶고, 부동산도 늘리고 싶어요.

 

아쉽게도 욕심은 있는데 실력이 없어요. 너무 슬퍼요....

 

다행히 욕심은 없지만 아내가 시키면 성실히 해내는, 실력이 있는 남편을 만나서

 

저는 주로 으쌰으쌰 동기부여만 하고 있습니다. 큰 그림은 오빠가 짜요. 저는 세뇌할 뿐이죠.

신혼부부 재테크

4. 부부가 함께 걸어가니, 혼자서 걸어가다 지칠 때보다 멀리 갑니다. 호흡이 길어요

재테크 하다가 제가 지치면 오빠가 땡겨주고요

 

오빠는 애초에 무리하지 않고 욕심이 없으니까 천천하고 꾸준하게 갑니다.

 

저는 저 멀리 이상을 제시하고 뒤에서 채찍채찍 합니다(당근은 오빠가 결과로 성취하니까^^;)

신혼부부 재테크

5. 우리는 지금 부동산 진입시점이 많이 늦은 편이고, 많이 비싼가격에 샀지만

그래도 괜찮습니다.

 

끝까지 이 시장에 붙어있을 거고 꾸준하게 공부해서 조금씩 속도를 높여갈것입니다.

마지막까지 남아있는 자가 승리하는 것이니까요.

 

우리는 끝까지, 마지막까지 버티고 더 많이 행복하게 살 것입니다.

우리 신혼부부는 대책없는 긍정주의자와 백업하는 남편의 고군분투기 입니다 ㅎㅎㅎ

신혼부부 재테크

 6. 자연 다큐멘터리와 무한도전과 폭락론 영상을 즐겨 보던 우리 남편이는

지금도 자본주의에 대한 다큐를 보고 있습니다. 훌륭합니다...아주 훌륭해요.

 

 

7. 여전히 우리는 다른 시각을 갖고 있습니다.

저는 집을 사고 나서 신나서 방방 뛰고, 떨어질 것은 생각 안해요. 그건 그때 대비해요.

오빠는 집값이 생각만큼 오르지 않거나 떨어질 때를 위한 플랜을 고민합니다.

 

한 명은 아이처럼 결정하고, 한명은 어른처럼 책임집니다.

 

그렇게 우리 부부는 함께 이 치열한 자본주의 세상에 등을 맞대고 버티고 있습니다.

지금 참 빡세고 막막하고 어렵습니다. 하지만 지금의 이 고생이 더 미래를 대비해줄거라 믿습니다.

 

내년의 우리의 삶은 어떨까요? 

 

우리의 10년 후가 기대됩니다.

신혼부부 재테크

이번 주도 성투하시고, 행복하시고, 기쁘시고 익절하시고 배당 왕펑펑 받으셔요 ^^

이 땅의 신혼부부 여러분들! 삶의 난도가 넘나 빡셉니다 ㅠㅠ

부업 안하고 싶어요. 부수입 안벌고 싶어요. 하지만 다시 힘내봅니다....

부동산, 주식, 기타 재테크 너무 어렵지만 꾸준히 해봅니다.

우리의 더 나은 내일, 더 나은 내년, 더 나은 10년을 기대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