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램어 부의 지도/일상경제관찰

밀크플레이션(milk-flation) 뜻, 빵순이의 해결책은?

by 램어 2022. 11. 21.
반응형

1, 또야? 또? 또 올라?

이제는 원유값까지 또 올라버리면 뭐 먹고 사니 유유

 

이제 원유값마저 인상되어 우유 값이 모두 상승하였습니다.

원유값 상승은 단순히 우유를 적게 마시자~로 끝날 문제가 아니라

원유가 들어가는 커피, 빵, 아이스크림, 치즈, 버터, 치즈가 들어가는 음식, 생크림 등 원유가 재료로 들어가는 모든 음식의 값이 오르고 있습니다.(=밀크플레이션)

 

생크림 들어간 빵을 좋아하는 빵덕후, 아이스크림 올라간 라떼를 좋아하며 아인슈페너에 환장하는 소비자1은 

울고 있습니다 ㅠㅠㅠㅠ 먹는 낙으로 사는데.....

아이스크림 라떼와 아인슈페너 덕후는 울어요

 

 

 

2. 원유값 인상으로 빚어진 밀크플레이션 입니다

살려쥬세요....

 

 

최근 원유(原乳) 가격 인상으로 이달 17일부터 시중에 판매되는 흰 우유 가격이 일제히 올랐습니다. 이에 따라 커피·빵·아이스크림·치즈·버터 등 우유를 활용한 다른 가공식품까지 값이 줄줄이 오르는 ‘밀크플레이션(milk-flation)’이 벌어지고 있습니다. 그 여파로 우유 사용이 많은 카페와 빵집 업주들에게는 비상이 걸렸습니다.

이들은 제품 가격 인상을 최대한 미루기 위해 값싼 우유를 찾기 위해 발품을 팔거나, 외국산으로 유제품을 변경하고, 생크림이 들어가는 음료를 메뉴에서 빼는 등 자구책 마련에 나섰습니다.
2022년 11월 17일 서울시내 한 대형마트에 우유 제품이 진열돼 있다. 유업체들이 이날 우윳값을 일제히 인상해 1L당 흰 우유 가격은 대부분 2800원대를 형성하고 있다./뉴스1© 제공: 조선일보
앞서 서울우유협동조합은 이달 17일부터 흰 우유 1리터(L)짜리 제품 출고가격을 6.6% 올리는 등 우유 제품군 가격을 평균 6% 인상했습니다. 매일유업은 우유 값을 평균 9%, 남양유업도 흰 우유 제품 출고가를 평균 8%, 가공유 제품은 평균 7% 각각 올렸습니다. 그 결과 흰 우유 가격은 1L당 3000원에 가까워졌습니다.

최근의 유제품 가격 인상은 원부재료 및 물류·인건비 등이 큰 폭으로 상승해 생산 비용 부담이 급증했기 때문이라고 업계 관계자들은 말합니다. 일례로 올해 11월 분유류, 당류 등 주원료 가격은 1년 전 대비 최고 70% 이상 비싸졌습니다.
이미 최근 1년 동안 밀가루와 두부 등 주요 먹거리 가격이 많이 올랐습니다. 이런 가운데 ‘밀크플레이션’이 본격화한다면, 소비자들의 고물가 시름이 더욱 깊어질 전망입니다. 각 정당들은 정쟁에만 몰두하지 말고 서민들의 식탁 먹거리 같은 ‘민생 문제’도 적극 관심을 갖고 챙기길 바랍니다.

 

자세한 기사는 아래의 기사를 참고해주세요

[7NEWS] 우유·커피·빵·아이스크림·치즈 값, 연쇄 상승 (msn.com)

 

[7NEWS] 우유·커피·빵·아이스크림·치즈 값, 연쇄 상승

7NEWS 뉴스레터 구독하기 ☞https://page.stibee.com/subscriptions/145557안녕하세요? 7NEWS입니다.최근 원유(原乳) 가격 인상으로 이달 17일부터 시중에 판매되는 흰 우유 가격이 일제히 올랐습니다. 이에 따라

www.msn.com

 

 

3. 높아지는 금리에 서민들은 울고 있습니다.

빚내서 집 산 사람들도 울고 있습니다(=램어 오열중)

 

돈맥경화에 밝지 않는 내년도 경제 전망에 어디에 방점을 두고 희망을 꿈꾸어야 할 지 그저 막막하기만 합니다.

이와중에 들리는 원유값 인상은 막막함 바다에 한 방울 늘어가는 근심입니다.

단순히 소비자들이 허리띠를 졸라서 해결될 문제가 아니라

원유가 들어가는 모든 원자재 값이 올라감에 따라 생산자들도-소비자들도

당황스러운 가격의 물건들을 만나고 있습니다.

빵가격 상승기

문제는 이렇게 올려도 원가가 오르니, 생산자 입장에서는 다시금 가격을 인상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ㅠㅠ

매일 매일 원가들이 상승하니, 냉장고를 파먹을래도 뭔가 넣어놓고 꺼내써야하잖아요;

냉장고를 채울 원자재들이 올라가니 이거 예전에 집에서 파 키우는 파재테크 리마인드 시즌2 찍을 지경입니다 ㅠㅠ

 

2021.03.01 - [집밥+맛집투어] - 대파 3800원인데, 매수 해야 할까요? 물타는게 맞겠죠? ㅋㅋㅋㅋ해학의 민족, 대파도 매수한다!

 

대파 3800원인데, 매수 해야 할까요? 물타는게 맞겠죠? ㅋㅋㅋㅋ해학의 민족, 대파도 매수한다!

1.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이제 국내에 진짜 주식 안하는 사람 우리 엄마뿐일듯 글 읽다가 공감되고 웃겨서 공유합니다 ㅎㅎㅎㅎ 대파 매수 문의글 함께 읽고 재미난 시간 되셔요 ㅎㅎㅎㅎㅎㅎ

kygi17.tistory.com

 

 

 

 

4. 전쟁은 종전으로 다가가고 있지만,

지구 온난화로 인한 기후 변화에 따라서 식량과 에너지 문제는 새로운 문제 상황에 직면합니다 ㅠㅠ

금리와 인플레이션 문제도 여전히 잡아가는 중이구요

아우

가까운 미래를 보면 점점 더 앞이 캄캄하지만, 우선 오늘 하루를 열심히 살아보겠습니다 ㅠㅠ

지금 one 이라는 책을 뒤늦게 보고 있습니다.

오늘 하루, 이번 주, 이번 달 하나에 집중해서 실력을 키워보고자 합니다.

미래가 예측 불가하고 힘들어질수록 한 분야에 정통해서 제 몫을 단단히 해내는 인재가 되어야겠습니다.

 

빵순이가 빵 못먹게 생기니까 많이 울적해졌습니다만...

이럴줄은 몰랐지만 미리 사둔 크로와상 생지로 연명해가면서 물가가 어서 잡히기를

월급은 얼른 오르고 제 부수입은 많이 올라주기를 부단히 기원하고 노력하겠습니다

이번 주도 그저 즐거움만 가득하셔요 !!!!

원유 가격 안정화 되서 빵 많이 먹고 싶어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