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램어 부의 지도/주식 정보

내년 대비, 고배당 주 슬슬 세팅 해봅시다! 담아두고 배당받기!

by 램어 2022. 11. 3.
반응형

1. 벌써 아침 기운에 플리스를 꼭꼭 여미며 출근하게 됩니다.

추운 날씨가 오면 생각나는 붕어빵, 타코야끼, 호떡처럼-

이제 투자자인 우리는 슬슬 내년도 배당 세팅을 생각합니다.

 

 

2. 물려서 강제로 가지고 가게 되는 이크레더블 말고 ㅋㅋㅋㅋㅋㅋㅋㅋ

새로이 내년도를 위해 고배당주 세팅을 해보고자 합니다.

 

코스피&코스닥 혼합인 배당금, 수익률, 배당 성향입니다!

 

 

3. 유의해서 보셔야 할 것은, 작년에는 이 순위에 들어갔으나 올해는 빠진 종목들이 많습니다

=무리한 배당으로 어려움을 겪을 수 있다.

단순히 한 해의 고배당 수익률만 보고서 잘못 들어갔다간 비자발적 장투가 될 수 있고

바닥 없이 떨어지는 종목에 물타다간 대주주가 될 수 있어요 ㅠㅠ

 

투자 목적에 따라서 안전한 종목을 선택 후 진입하셔야 합니다.

우리 돈은 소듕하니까요~!

 

예를 들어 보겠습니다.
제가 애정하는 이크레더블의 경우, 원래도 배당주이긴 했지만 2021년 주주들을 기준으로 2022년에 폭탄배당을 했습니다.
3개년치 배당 내역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그전에는 600-700원 사이였던 배당이 올 한 해만 2,720원이었습니다.
기존 주주로서는 대환영할 일이지만, 내년에도 이렇게 배당을 실시할 것이란 기대에 들어오셨다면 위험합니다.
쌓여있던 현금보유를 풀었기에 당분간은 이런 폭탄 배당이 나올 수 없고,
주가도 지속적으로 우하향 중이라(입틀막) 투자 수익을 내는 것도 멀어보입니다. 
하지만, 꾸준히 적립식으로 매수해서 포트에 배당수혈 종목으로 들어가겠다! 하신다면 나쁘지 않을듯 합니다.

 

부동산 사고 싶다고염...

 

4. 올 한해 제가 제일 잘 한 일중 하나는 qyld를 매수한 일입니다.

고배당주로 매달 달러 수혈을 해주었어요ㅠㅠㅠ

그동안 주식을 잘 몰라서, 차익에 초점을 두고 성장주에 많이 투자를 했는데

이번 하락기를 겪으면서 많이 힘들었습니다. 

 

중도에 정신 번쩍 차리고 qyld에 투자를 하여, 매달 고배당을 수혈하며 잘 버텼습니다

또다시 파월의 강력 매파적 발언에 주가가 꺾이길래, 또 다른 고배당주에 발을 담궜습니다.

당분간은 성장주 매수할 돈을 뿜어내 줄 고배당주을 겸해서 투자하고자 합니다.

9월 배당 qyld $644.07, soxl .. : 네이버블로그 (naver.com)

 

9월 배당 qyld $644.07, soxl $0.2 배당이 체고야

왔습니다!!!!!!!!!!!!!!!! qyld 배당이 수혈되었습니다!!!!!!!!!!! 콸델루야!!!!!!!!!!!!!!!!! 2. 오늘은 ...

blog.naver.com

 

 

 

5. 국장도 마찬가지 입니다. 미주에서 배당으로 연간 2000만원까지 비과세이므로

월 160만원, 세후 약 138만원 정도를 수령할 수 있습니다.

이보다 더 높은 배당 세팅을 위해서는 국장 ISA에 배당 세팅을 해두려 합니다.

월배당+고배당+안정적인 주가 상승 3마리 토끼를 잡아보려고 합니다.

2022.08.17 - [소풋소풋/국내,미국 주식] - isa에 넣어서 무세금+월배당 포트로 매달 용돈받기

 

isa에 넣어서 무세금+월배당 포트로 매달 용돈받기

1, 있음! 국내 월배당 etf ! 최초로 sol미국s&p500이 쌓아올린 공, 질수 없지 미래에셋이 tiger4종 월배당으로 변경하여 운영! 이제 iSA계좌에 차곡차곡 쌓아서 월배당으로 재투자 한 번 해보실까요! 2. 6

kygi17.tistory.com

 

 

6. 슬슬 내년도 4월-5월을 웃으며 보낼 수 있도록 산타랠리 시작전에

미리미리 고배당주를 준비해두려 합니다.

차익 실현하면 좋고, 안되면 배당 받고 약익절 해도 괜찮습니다.

워낙 고배당들이라 그래도 램어 계좌 승! 이 될거에요 ㅋㅋㅋ그런 종목들을 선별해서 담을거구요~

 

미리미리 대비하고, 준비하여 내일 웃는 사람이 되어보아요~

우리 모두 행복한 목요일 되시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홍수가 나도 웃으며 출근하기

 

 

 

7. 2023년은 위기 속에서도 단디 준비한 계좌로 행복해봅시다!

고배당주 세팅하자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