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램어 부의 지도/주식 정보

2022년 국장 산타 랠리 오실까요?!

by 램어 2022. 11. 28.
반응형

1. 큰 호재는 없지만 서서히 나아지고 있는 국장입니다.

우리의 코스피 코스닥이가 연말에 산타랠리를 맞이하여 좀 더 올라줄수 있을까요~?

올라줘야져ㅠㅠㅠㅠ 콱 물려있다고영 ㅠㅠ....

바닥에서 오른거지 다오른게 아니라는 슬픈 이야기ㅠㅠ

 

하지만! 아직 슬픔에 좌절하긴 이릅니다!

연말을 앞두고 산타랠리가 펼쳐질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산타 할부지 돈다발 들고 와주십쇼

 

 

 

 

2. 산타랠리 기대감에 관련한 기사입니다!

 

한국은행이 기준금리를 0.25%포인트 올렸다. 이를 소화하며 코스피와 코스닥이 상승 마감했다. 외국인과 기관의 매수세가 강하게 들어오면서 대부분의 시가총액 상위 종목들이 상승세를 기록하며 장을 마쳤다.
외국인, 기관 'BUY'…코스피·코스닥 모두 불뿜으며 상승© MoneyToday
24일 코스피지수는 전 거래일 보다 23.32포인트(0.96%) 오른 2441.33에 장을 마감했다. 개인은 2175억원 순매도한 반면 외국인과 기관은 각각 1260억원, 660억원 순매수했다.

업종별로 보면 종이목재, 증권, 보험 업종이 2%대, 서비스업, 화학, 금융업, 전기전자 등은 1%대 상승했다. 반면 철강및금속은 1%대 하락했으며 운수창고, 통신업, 의료정밀은 약보합세로 장을 마쳤다.
시가총액 상위 종목들은 대부분 상승 마감했다. 시총 1~10위 중 5위인 LG화학은 가장 높은 상승률을 기록했다. LG화학은 전 거래일 보다 2만7000원(3.85%) 오른 72만8000원을 기록하며 거래를 마쳤다.
이와 함께 삼성전자(0.66%), LG에너지솔루션(1.25%), 삼성바이오로직스(0.9%), SK하이닉스(2%), 삼성SDI(2.71%) 등도 상승 마감했다.

코스닥도 상승 마감…콘텐츠株 강했다
코스닥도 상승 마감했다. 코스닥지수는 전 거래일 보다 12.63포인트(1.74%) 오른 738.22를 기록하며 장을 마쳤다. 개인은 2083억원 순매도한 반면 외국인과 기관은 각각 1192억원, 997억원 순매수했다.
코스닥에선 오락문화가 3.4%로 가장 높은 상승률을 기록했다. 이와 함께 IT부품, 일반전기전자, 종이목재, 디지털컨텐츠, IT 하드웨어 등은 2%대, 비금속, 화학, 기계장비, 금속 등은 1%대 상승했다.
코스닥 시총 상위 종목들도 대부분 상승 마감했다. 코스닥 시총 1위인 에코프로비엠은 전 거래일 보다 3500원(3.32%) 오른 10만8800원을 기록하며 거래를 마쳤다. 이와 함께 셀트리온헬스케어(1.54%), 엘앤에프(3.55%), HLB(0.27%), 카카오게임즈(2.77%) 등도 상승 마감했다.
코스닥에서도 콘텐츠주의 상승세가 강했다. 그중 래몽래인은 상한가를 기록하며 장을 마감했다. 래몽래인은 전 거래일 보다 8750원(29.97%) 오른 3만7950원에 거래를 마쳤다.
김석환 미래에셋증권 연구원은 "시가총액 상위 종목 대부분이 상승한 가운데 미디어 컨텐츠 업종이 코스닥 상승세를 주도했다"고 분석했다.

 

[더 자세한 기사는 아래의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외국인, 기관 'BUY'…코스피·코스닥 모두 불뿜으며 상승 (msn.com)

 

외국인, 기관 'BUY'…코스피·코스닥 모두 불뿜으며 상승

한국은행이 기준금리를 0.25%포인트 올렸다. 이를 소화하며 코스피와 코스닥이 상승 마감했다. 외국인과 기관의 매수세가 강하게 들어오면서 대부분의 시가총액 상위 종목들이 상승세를 기록하

www.msn.com

 

 

 

3. 코로나가 끝을 향해 달려가고는 있지만, 여전히 끝날듯 끝날듯 끝나지 않고 있습니다.

이 와중에 독감도 유행할 수 있는 겨울이 차박차박 오고 있습니다.

 

 

추위가 싫은 저같은 집순이들에게 한국의 컨텐츠들은 희망이고 불꽃입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어쩜 이렇게 재밌게 만들어주시는지 ㅠㅠ

전 세계에서 자국의 드라마, 예능, 영화를 소비하는 나라가 몇 안된다고 하더라구요

 

우리나라는 대한민국에서 만든 드라마, 예능, 영화를 직접 소비하면서+

넷플릭스나 판권 판매로 세상에 수출하는 몇 안된다는 컨텐츠 강국입니다;

 

아직 2021년의 주가 성장의 위엄을 전부 회복하지는 못했지만,

몇몇 종목들은 고공행진을 하면서

끝 없는 성장에 대한 기대감을 주는 이유기도 합니다.

 

k-드라마, k-영화, k-예능, K붙이면 다흥해라

 

 

 

4. 여러 모로 힘겨웠던 시간들이 우선은 일단락 된듯 합니다

고공행진하던 달러도 주춤, 강경한 매파들도 약간 '이정도면' 하는 스탠스로 바뀌고 있습니다.

한국의 금리도 (상승이지만 ㅠㅠㅠ)예상치 내에서 상승하구요

힘들지만, '앞으로도 끝 없이 나빠질 것이다'라는 부정적인 기대감을 던진 것만으로도 숨이 트입니다 ㅠㅠ

외국인들! 더 많이 들어와서 주가 부양좀 해쥬라 ㅠㅠ

내가 먼저 큰 손이되어서 우리 주식 많이 사고 싶었는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과연 곧 다가올 12월에는 산타랠리로 대한민국 국장 투자자들이 모두 웃을 수 있을지 기대해보겠습니다+_+

 

오늘 하루도 익절하시고! 배당 받으시고! 월세받으시고! 적일만번 하시옵소서^0^

산타랠리 어서오고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