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램어 부의 지도/주식 정보

스마트폰, 얼마나 자주 닦아야 하나요?! 생활용품별 청소주기

by 램어 2022. 11. 2.
반응형

1, 매일 매일 사용하는 스마트폰, 얼마나 자주 닦아야 할까요?

그 어떤 것보다 내 손에 오래 붙어 있는 존재, 스마트폰!

여기 저기 툭툭 올려두고, 다시 손으로 터치하곤 하는데요

스마트폰은 매일 매일!!! 닦아주어야 한다고 해요!!!!!!

충격적!!!!!!!!!!!!!

열심히 깨끗하게

 

 

 

 

2. 스마트폰을 위시하여 일상을 함께하는 생활용품들을 얼마나 자주 청소해야 할까요?!

스마트폰에는 수천가지의 세균들이 붙어있다. 미국 오리건대 연구팀은 17명을 대상으로 한 연구에서 이들의 집게와 엄지손가락, 사용하는 스마트폰 터치스크린에서 7000 종류가 넘는 세균 샘플을 채취했다. 이중 가장 공통적인 세균 종류는 사람의 입에서 주로 발견되는 연쇄상구균과 피부에서 발견되는 포도상구균 그리고 코리네박테리움으로 나타났다.....감염을 막고 건강을 지키기 위해서는 청소를 잘해야 한다”고 말한다. 미국 건강·의료 매체 ‘웹 엠디’가 생활용품 별 청소 방법에 대해 소개했다.

 
 
 
△스마트폰: 매일

우리는 하루에 셀 수 없을 정도로 많이 스마트폰 등 휴대전화를 만진다. 이 때문에 화면에는 각종 세균과 바이러스가 붙게 된다. 스마트폰은 적어도 하루에 한 번 깨끗하게 닦아야 한다. 특히 코로나19, 독감에 노출된 경우 더 자주 청소를 해야 한다. 연구에 따르면 알코올은 세균을 죽이는데 가장 좋다.

-일주일에 2-3번 알콜솜으로 소독해줬는데, 얘는 퇴근 할 때마다 손 씻고 같이 닦아줘야겠습니다.

적어도 하루 한 번 이라니, 실제로는 외출 시마다 닦아야 할 지도 모른다 뜨악!!!!!!

되도록 휴대폰은 얼굴에 닿지 않게 하고, 휴대폰 만진손으로 피부 만지지 않도록 해야겠다

 

 

△부엌 조리대: 매일

조리대는 눈으로 보기에는 깨끗해도 보이지 않는 세균 등이 문제를 일으킬 수 있다. 조리대를 사용할 때마다 닦고 소독하면 어젯밤 저녁식사 준비 때 붙은 세균이 다음 식사를 준비할 때 식품에 들어가는 것을 막을 수 있다.

 

-요리 해먹는것도 쉽지 않은데 매일 소독이라니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촵촵 뿌려서 휘발하는 종류의 소독제를 사용해야겠습니다

 

 

△변기: 매일

변기는 화장실용 세제와 긴 브러시를 사용해 매일 청소해야 한다. 그리고 일주일에 한 번씩 깊숙한 곳까지 깨끗이 닦아내는 게 좋다.

 

-한 달에 한 번 몰아서 청소하는데...매일 청소를 하라고여...?

삶이 너무 퍽퍽 합니다 ㅠㅠㅠㅠㅠㅠㅠㅠ세정제 걸어두는 것으로는 한달을 참아줄 수 없겠니...?

 

 

 

△카펫: 매주

큰 카펫은 진공청소기로, 작은 카펫이나 바닥 매트는 세탁기로 일주일에 한 번 청소해야 한다. 카펫이나 바닥 매트를 깨끗하게 유지하는 것은 집안에서 알레르기 유발 요인을 줄이는 데 중요하다.

 

-이래서 카펫 안씁니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장식품: 매주

책꽂이, 장신구, 액자, 램프 받침대, 거울 등 먼지가 붙은 어디에나 미세 섬유 천이나 젖은 부드러운 헝겊과 같은 것으로 일주일에 한 번은 닦아줘야 한다.

-왐마, 한달에 한 번 겨우 먼지 털까 말까인데...

1년 한 번 대청소 날에 몰아하던거 좀 더 쪼개서 주기적으로 닦아내보겠습니다....

 

 

 

△리모컨: 매주

먼저 배터리를 꺼낸 뒤 순한 비눗물에 적신 면봉을 사용해 끈적끈적하고 기름진 지문과 버튼 주변의 찌꺼기를 제거해야 한다. 식초를 탄 물로 닦으면 세균을 죽일 수 있다. 전원을 다시 넣기 전에 배터리 함이 건조한지 확인해야 한다.

 

-스마트폰처럼 사람 손 많이 타는 것들은 가급적 자주 소독해줘야하나봐요

이정도면 인간 손에 있는 기름이 잘못한거 아니냐...

전자 기기에 자체 소독정화 기능 탑재해줘라...

저녁 12시면 알아서 자가 소독해주라고...

 

 

 

△가구: 1개월

소파 등의 가구는 한 달에 한 번 진공청소기로 깨끗하게 해야 한다. 1 년에 한 번 정도 스팀 청소기로 닦아주면 가구의 수명을 연장시킬 수도 있다.

 

-여러분 로봇 청소기 이용하시면 소파 바닥, 행거 바닥 매일 매일 청소가 됩니댜요 너무 좋아요

+가구 청소는 결국 인간의 손을 거쳐야겠지만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냉장고: 3개월

냉장고 뒤쪽에 오랫동안 방치했던 음식은 버린 후에도 곰팡이 포자를 남길 수 있다. 세균을 막으려면 3, 4 개월마다 냉장고를 비우고 베이킹소다를 탄 물로 청소해야 한다. 냉장고를 건조시킨 뒤 식품을 넣어야 한다.

 

-아.............

다른 항목은 어떻게 좀 지켜보게 노오력이라도 하겠지만

냉장고 물품을 다 꺼내서 3-4개월마다 베이킹소다 물로 다 닦고 말려서 다시 넣는건

이건 할 수가 없다

이건 자신있게 못한다고 말할 수 있다....

 

 

△블라인드: 3개월

창에 설치된 블라인드나 셔터에 쌓인 먼지는 매주 털어내야 한다. 그리고 3, 4 개월마다 따뜻한 비눗물로 칸막이 사이에 끼어있는 때를 닦아내면 된다. 천으로 된 커튼은 3 개월마다 세탁기로 빨면 된다.

 

-올해 대청소 시기에는 커텐을 좀 빨고 다시 달아보겠습니다...

 

더 많은 정보는 아래의 링크를 클릭해주세용^^

스마트폰 매일 닦아야…생활용품 별 청소법 9 (msn.com)

 

스마트폰 매일 닦아야…생활용품 별 청소법 9

스마트폰에는 수천가지의 세균들이 붙어있다. 미국 오리건대 연구팀은 17명을 대상으로 한 연구에서 이들의 집게와 엄지손가락, 사용하는 스마트폰 터치스크린에서 7000 종류가 넘는 세균 샘플

www.msn.com

 

열심히 살아보자...

 

 

 

3. 누~~가아~~~ 집안일을 쉽다고 하였는가~~

 

현관문 여는 순간 향기롭고, 잘 정돈된 집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부단한 노력이 필요합니다.

진짜 각잡고 하면 하루종일 할 수도 있고, 우리 부부처럼 그냥 대애충 큰 구멍 없이 때우며 살 수도 있구요

 

휴가 기간에 맘 잡고 청소하고, 세팅 딱 끝내면 참 좋습니다.

좋아요. 좋은거 알죠. 힘들어서 그라치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모든 것을 규칙대로, 규정대로 지키며 유지할 순 없지만

휴대폰 청소하기, 리모콘 닦기 등은 조금 더 신경쓰면 할 수 있습니다.

내 건강을 지켜야 열심히 알뜰살뜰 모으고 불린 자산들을 신나게 쓰고 나누며 살 수 있습니다!

매일 만나는 생활용품 청소 주기 확인하시고

건강하고 유쾌한 하루하루 되셔요 ^^

 

4. 오널부터 휴대폰 1일 1닦기, 리모콘 일요일마다 알콜솜으로 닦기 합니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