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램어 부의 지도/부의마음먹기

증시가 바닥을 갱신할 때 해야 할 일 top5

by 램어 2022. 9. 24.
반응형

1. 연일 '여기가 바닥인가...?'를 갱신하고 있는 미국과 우리 나라 증시 입니다.

근데 끝이 안보임?!?!?!?!!?

 

2. 미국 증시 n년만의 증시 연일 기사뜨고, 국주 박살나서 주주들 멘탈도 콰과과광...

러시아는 나날이 말도 안되는 상황이 지속되고..

 

 

러시아 징집 상황

러시아 미쳤냐고여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나날이 사는게 너무 힘든데, 정말 너무 많이 힘든데

그럴 때 정신 바짝 차리고 우리 부부, 기계처럼 일해봅니다.

 

램어부부 돈버는 기계모드 온!

 

 

3. 우리 부부가 고금리 고물가 시대 버티는 방법입니다(램어 부부용으로 일반화 어려움)

 

1) 부수입 가속화

 

- 요즘 본업이 너무 괴로워서 정신이 없는데, 그래도 앱테크 못잃어요 ㅠㅠ

당근도 열심히 하면서 부수입 가열차게 합니다.

낮아진 주식들 짬짬히 주워담습니다.

나날이 신저가라 놀랍지도 않고 그냥 감사하게 담아요...

 

이렇게 햇살 좋은 날 부부가 책상에 앉아서 부수입 법니다.

주말 포기하고 일한다고 해서 일확천금 벌 수 있는거 아니죠

다시 없을 2022년 가을을 이렇게 날리냐고? 한 해만 날리면 이득 아닌감...

 

오늘 우리 부부가 달리면 조금 더 계좌를 불릴 수 있어요

작게 불린 돈은 자산을 사서 우리 부부 대신 일하게 만듭니다.

우리가 잘 때도, 본업을 할 때도 대신 일하는 애들을 많이 늘려놔야죠

지금부터 자산세팅 해두어야 D-3020에 행복하게 은퇴할 수 있습니다

 

 

2) 야수의 심장으로 주식 매수하기

 

바닥을 알 수 없이 떨어지는 주식들을 매수합니다.

미국 주식도 그냥 매수해요. 언제 오르냐구요? 몰라서 지금 매수합니다.

환율 걱정 안되냐구요? 환율만 걱정되는건 아니라서...

1)번 부수입 해서 만든 돈 모두를 자산으로 교환합니다.

 

 

3) 건강 관리하기 

 

-아프면 안되요. 지금 돈벌 시간도 없는데 아프면 안되요

특히 몸이 아프면 멘탈이 쉽게 무너지고, 묘하게 부정적인 생각이 삽입되니까

몸 건강과 정신 건강을 단디 붙잡습니다

무너지면 와르르르르 입니다. 꼭 붙잡고 견뎌봅니다

 

 

 

4) 공부하기

-평소부터 했어야 하는거 아니니 ㅡㅡ

평소에 안했으니 벼락치기라도 좀....

 

지금이 투자 적기! 이지만,

여윳돈이 없어 손빨고 있는 우리 부부는

다음 사이클을 만나기 전까지 내공을 키워둡니다.

여러모로 위기다 삐용삐용할 때 용기있게 자산을 매수해야 하는데!!!

용기는 있는데 돈이 없어서 자산을 못삼 하

미리 공부해두고서 알짜배기 자산을 확보해 두려 합니다!!!!!

공부만이 살길이다!!!!!

 

 

5) 시황을 기록하기

-재테크 시작한지 얼마 안되긴 했어도 앞으로 내가 살면서 이마만큼의 장을 얼마나 더 만날까

(즌쯔 드스는 믄느즈 믈즈그)

그러니까 잘 기록해두고 다시는 비슷한 실수를 하지 않도록 한다

이 기회를 뛰어넘고 차후 '우리는 2022년에도 버텼던 파이어 재테커야!'라고 하는게 훈장이 될 수 있게

시황 및 내 투자 방법을 잘 기록해둔다.

다시 없겠지만, 또 오면...그때는 더 잘 대처 할 수 있도록

 

 

 

 

 

4. 되다 되.

우리 부부는 버는 족족 투자하고 있고, 둘 뿐인데다 극로도 절제 중이라 소비도 많이 없고

정말 파이어를 위해서 오매불망 달려가는 중인데 쉽지 않다

자산이 파바바박 늘어줘도 힘든데 둔감을 넘어 감소폭에 이르니 웃긴데

이렇게 벌어서 쏟아 넣는데도 감소라니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미쳐서 웃음)

그러니까 현황이 일희일비하지 말고 해야 할 일에 집중한다

오직 전진 오직 전진 오직 전진 뿐이다.

 

 

 

 

 

 

5. 모든 것은 다 지나간다.

화무십일홍이라고 즐거운것도 그칠진데 괴로움이라고 영원할까

모든 것에 무뎌지는 인간의 강력한 적응력!!!!!!!!

이 시기마저 경험으로 딛고 일어나자!!

 

덕분에 ISA계좌 월배당주를 한달마다 약 1200원정도 확보합니다~

매달 재투자 할 수 있게되었어요 짝짝짝

미국 주식 중 500개 모으기 중인 bts도 벌써 18개 돌파!!!

이번에 qyld배당 들어오면 한 30개 더 사고 싶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위기가 기회이고, 힘들수록 명민하게 재테크 해봅시다

자자

다시 돈벌러 가보겠습니다!!!

 

자자 대한민국 1퍼센트 가보자고!!!!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