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램어 부의 지도/일상경제관찰

놀멍일멍, 일하며 휴가하긔, 나만 모르는 워케이션!

by 램어 2022. 7. 21.
반응형

1. 휴가기간에 슬며시 일하며 돈도 벌 수 있는 워케이션!

work+vacation의 신조어 라고 합니다!

호텔에서 쉬면서 일하는 워케이션 입니다

약간 ㅋㅋㅋㅋㅋㅋㅋㅋ독서실에서 총무보면서 무료로 일하는 느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금수저 되고 싶어요 부모님 힘쇼!!!!

 

2.  코로나 이후로 '근무는 직장에서'의 틀이 완전히 탈탈 깨어졌습니다.

점점 월급만큼이나 워라밸을 중시하게 됩니다.

이런 세대의 흐름에 올라탄 워케이션은 일과 휴가를 결합한 새로운 근무 형태입니다.

쉬면서 돈도 벌고 일석 이조! 

 

 

3. 워케이션 관련한 기사입니다

 

코로나19 확산세가 다시 거세지면서 일과 휴가를 결합한 '워케이션'(Work+Vacation)이 새로운 방식의 근무 형태로 떠오른다. 근로 시간과 장소를 스스로 결정할 수 있어 만족도가 높고 아이를 둔 직원의 육아에도 도움을 줄 수 있어서다. 지역경제 활성화를 노리고 있는 주요 지자체도 워케이션 흐름에 발맞춰 여러 혜택을 제공하며 원격근무자 영입전에 나섰다.

발빠르게 워케이션에 돌입한 주요 기업들의 만족도도 높다. 지난해 한국관광공사가 주요 기업 인사담당자 52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63.4%가 워케이션 제도 도입을 긍정적이라고 응답했다. 기업 10곳 중 6곳이 워케이션으로 직원들의 복지와 직무 만족도 향상 효과를 얻는다고 평가한다는 의미다.

 
 

업계는 코로나19 확산세가 다시 거세지면서 워케이션 근무자가 갈수록 늘 것이라고 전망한다. 한국은행에 따르면 지난해 기준 국내 재택(원격)근무자는 114만명(전체 근로자의 4.2%)으로 2019년(9만 5000명)에 비해 12배 가까이 늘었다. 엔데믹(풍토병화) 이후 다소 감소했으나 최근 일일 신규 확진자 수가 7만명을 넘어서면서 근무 형태가 다시 바뀔 것으로 보인다.

미국·유럽 등 주요 국가 지자체는 이미 워케이션 인재 영입 경쟁이 치열하다. 미국 중남부 오클라호마주에 있는 털사 시는 워케이션 제도를 도입한 애플, 구글, 마이크로소프트 직원을 겨냥해 현금 1만 2000달러(한화 약 1590만원)의 이주비와 베이비시터 지원, 사무실 제공이라는 파격 혜택을 내놨다. 독일과 이탈리아, 아랍에미리트(UAE)등 50여개 국가는 해외 인재 유치를 위해 취업 없이도 장기 체류를 허용하는 특별 비자까지 마련했다.

月 50만원 받으면서 부산 근무 어때요…'워케이션' 미는 기업들 (msn.com)

 

月 50만원 받으면서 부산 근무 어때요…'워케이션' 미는 기업들

코로나19 확산세가 다시 거세지면서 일과 휴가를 결합한 '워케이션'(Work+Vacation)이 새로운 방식의 근무 형태로 떠오른다. 근로 시간과 장소를 스스로 결정할 수 있어 만족도가 높고 아이를 둔 직

www.msn.com

[자세한 기사 전문은 위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물가봐라...가만히 있따간 가마니 손빨고 있어야 함 땨흑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4. 삶의 형태가 다양해지면서, 9-6에 대한 엄격한 기준이 말랑해지고 있습니다.

삶 뿐 아니라 일에 대한 태도도 양극화 되는 듯 합니다

코로나로 인해 직업의 진정한 의미에 대해서 생각해보면서

대거 퇴직하는 사례도 있고(미국의 경우 the great resignation, big quit행렬이!!) 

실리콘 밸리처럼 일 자체가 삶의 신앙이 되어버리는(일주일 근무시간이 70시간이래요;)경우도 있구요

한쪽에서는 평온한 삶에(파이어족) 한쪽에서는 일 자체에 대한 즐거움을 추구하는 극단이 생기네요

 

워케이션 역시 삶의 말랑함을 중시하는 입장이겠죠

특히나 자녀가 어리건, 건강상의 이유로 정규 근무가 어려우신 분들에게 아주 유용할 듯 합니다

휴가가서 쪼곰씩 일하고 용돈 벌면 넘 좋겠는데용 

마치 서포터즈 신청해서 휴가가서 무료로 식사, 체험하고 포스팅하는 기분이려나 ㅋㅋㅋㅋㅋㅋ

삶에 다양한 선택권을 부여하는 이 흐름이 참 좋습니다.

 

 

 

 

 

5. 여러 모로 삶이 정말 퍽퍽해집니다

새로운 도전을 앞두고 있는 램어도, 상가 월세에 숨멎;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으아 정말 '도전'은 일부의 권리라는 생각도 들고

뭘 해도 삶을 통채로 걸어야 하니 슬프면서도 열정이 샘솟고 막 그러네요

밀리면 끝장이야 , 정신 똑띠 차리라...스스로 다짐합니다

살려져

 

6. 밀리면 끝장인 챠갸운 자본주의 시장에서

좀 더 따슈하게 삶을 유지하는 다양한 방법을 간구해보아용!

워케이션을 꿈꾸며~~~ 파이어족의 길에 다다르기 까지 오늘도 열심히 ^^!!!!

원화채굴 해봅니다 회사 사랑훼!!!!!!!!! 고마워!!!!!!!!!!아직 좀 더 길게 붙어 있을고야!!!!!!!!!!!!!!!!!!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