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램어 부의 지도/주식 정보

세금 안내고 한 달에 꽉차게 받는 미국배당은 얼마일까요!

by 램어 2022. 4. 2.
반응형

1. 아직은 못하는게 맞지만, 당분간은 연간 2000만원으로 맞추려고 합니다.

WHY! 

우리나라에서 미국 주식을 통해 2000만원  이하는 금융소득종합과세를 내지 않아도 됩니다.

따라서 우리 부부부는 연간 2000만원 미만으로 배당 수익을 맞추려고 하고 있습니다.

(향후 조기은퇴를 하게 되면 소득이 없으므로 램어의 월배당을 월 300까지 올려보려고 합니다!!!)

 

2021.01.24 - [미쿡배당왕] - 미국주식 세금총정리(5분컷) 양도소득세, 배당소득세

 

미국주식 세금총정리(5분컷) 양도소득세, 배당소득세

1. 미국주식은 대한민국 주식에 더해 쪼금 신경써줘야 하는 면이 있어서 이번에 공부 겸 정리 합니다. 환율에 대한 고민은 제쳐두고, 우선 미국주식을 하며 마주하는 양도소득세와 배당소득세에

kygi17.tistory.com

 

 

 

 

2. 현재 램어의 월배당은 세전 923불 수준입니다.

미국 월배당

이때 연간 2000만원이란 것은 원천징수를 포함한 금액이므로, 실제 통장에 찍히는 금액과는 차이가 있습니다.

실제로 통장에 들어오는 배당금(분배금)은 780불 정도 입니다.

쩔쥬?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세금이 이렇게 무섭습니댜 여러분 ㅋㅋㅋㅋ

 

 

그렇다면! 세금을 고려하여 추가적인 소득종합신고세를 받지 않은 수준으로 월배당을 확보하면 얼마일까요!

본격! 세금 줄이고 월배당 최대한 확보하기! 입니다.

 

 

 

 

3. 종합소득세를 내지 않는 범위 내에서 받을 수 있는 최대의 월배당은 얼마일까요!

미국 월배당 141만원

 

결론부터 말하면 실수익 141만원입니다.

이 계산을 하기 전에 저는 저 160만원, 남편 160만원 월 320만원을 자동수입으로 확보하려 했으나,

세금 15.4%의 벽에 가로막혀 월 280으로 목표를 낮춥니다 유유유유

물론, 월 280을 확보하기에도 쉽지 않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험난한 경제적 자유의 길이여!

 

 

 

 

4. 종합소득 내의 월배당 계산방법입니다.

우선 연간 2000만원까지만 배당을 확보한다고 하면,

실제로 통장에 찍히는 금액은 15.4%인 3백 팔만원을 제외해야 합니다.

 

따라서 천 육백 구십이만원(16,920,000원)으로 배당이 확 줄게 되는데 ㅋㅋㅋㅋㅋ

이걸 열두달로 나누면 한달 백 사십일만원(1,410,000원)입니다.

 

중간 중간 손절도 쳐주고 나면 150만원까지 가능할거 같긴합니다만

지금 투자하시는게 배당성장주거나 성장주지만 때로 배당을 폭탄처럼 줄 때를 대비하여 ㅋㅋㅋㅋㅋ

최대한 신경 안쓰고 미국 배당에 빨대 꼽고 사시려면 걍 실수익 140만원에 맞추시는게 속편할거 같습니다. 

미국 세금 양도소득세 종합소득세

 

 

 

5. 저는 이번 폭락장에 배당주에 몰빵투자를 하고, 1차 회복세에 들어간 나스닥 성장주에 투자를 시작했습니다.

우선 꾸준하게 배당이 나오니까 와 삶이 디게 든든해요!

 

저는 현재 배당주에 80%몰빵을 한 상태이고, 배당으로 배당성장주와 성장주에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성장주의 반 이상은 나스닥 나락전에 물려서 그냥 우주 날아갈때까지 묻어두고 있습니다

애드센스가 주는 수입과 배당수익은 당분간 성장주에 투자하려 합니다!

애드센스 힘쇼! 내 티스토리 힘쇼!

qyld 3월 배당

 

6. 3월에는 차트를 보고, 국내 단기투자에 집중해보았습니다.

제 실력은 아니었지만, 공부가 아주 많이 필요함을 느꼈습니다.

공부는 포기하지 않되, 제가 할 수 있는 수준으로 실력을 쭉 끌어올려보겠습니다.

끝나지 않을 것 같은 나스닥 횡보&하락장이 끝나고, 봄이 옵니다.

막막하기만 한 투자에도 어느 덧 숨통이 트이네요.

이대로 쭉 고속성장하며 퀀텀점프 할 그 날을 고대해보겠습니다 ^^!

 

 

 

 

7. 모두 배당으로 집사시고, 땅 사시고 부자되세요 ^^

애드센스 수익으로 귀찮을정도로 미국주식 사소서 ^^

미국 월배당 투자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