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램어 부의 지도/주식 정보

2월 배당($76.46) 스타벅스, nusi, at&t, qyld, dht

by 램어 2022. 2. 28.
반응형

1. 2월 배당이 모두 입고 되었습니다. 총 $76.46 입니다.

기뻐 날뛰며 소리지르는 킴예입니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사실, 2,5,8,11월의 배당은 주로 at&t고, 거의 마지막 7%대의 배당일거 같아서

매우 기쁘고, 또 이미 하락장에 다 써버려서 ㅋㅋㅋ이미 샤르르 녹았지만, 넘 기쁩니다.

2월 미국 주식 배당금 스타벅스, nusi, at&t, qyld, dht

2. 2월 배당 내역입니다. 총 $76.46 입니다 헿헿

-at&t: 56.2

-qyld: 4.48

-dht: 0.04

-스타벅스: 7.91

-nusi: 7.82

2월 마무리 배당
2월 미국 주식 배당 합계 및 총 누계
2월 미국 주식 배당 합계 및 총 누계

 

3. 미국 주식을 처음 시작했을때는 나스닥은 우상향이지! 하면서 성장주만 했었드랬습니다.

결과는? 처참한 손절이었습니다 ㅠㅠ

 

우상향 맞죠. 하지만 그렇다고 깊고 넓은 굴곡이 없는 것은 아니니까요.

적절하게 배당주와 배당성장주를 함께 추구할때 안정적인 수입이 가능합니다!

 

하여 성장주, 배당성장주, 배당주를 적절히 섞은 포트를 운영하는!

가족의 생애주기의 적절한 포트를 갖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우리 부부는 배당 포트를 확보하고, 그 배당금으로 레버리지를 어느 정도 상쇄한 뒤

꾸준하게 성장주에 적립식으로 매수를 진행하려고 합니다.

언제나 계획은 그럴듯 합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나스닥에 돈 넣으면 무조건 2배 되는 줄 ㅠㅠ

4. 우리 신혼부부는 최종적으로 자동수입/패시브 인컴을 월 1000만원을 세팅하고자 합니다.

이를 위해 2022년에는 자동수입 100만원을 확보하고자 합니다.

22.2월 말 기준, 아내의 배당 포트 목표를 1/2정도 완성해두었습니다.

아내의 배당 포트가 완성되면 (연 2000만원의 배당 수입이 월마다 나오게 하는 파이프라인)

남편의 배당 포트를 세팅해두려고 합니다.

시간이 많이 걸리는 일이겠지만, 남편의 배당 포트를 완성하고 나면

남편보다 연소득이 적은 아내가 미국 월주식 배당액을 증가시킨 후 세금을 낼 생각입니다.

사실, 우리 부부가 연 2000만원 배당 포트를 완성하는 일은 조금 더 시간이 걸릴터이니,

우선은 아내의 포트부터 완성해보겠습니다 ^^

운동 시작하자마자 근육 생길까봐 걱정하는 과거의 나를 보는 기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스타벅스, at&t, qyld, nusi, dht 배당

5. 다음달부터는 월배당주에 투자해둔 배당소득이 꾸준히 나와줄 전망입니다.

당분간 레버리지를 줄이는데 초점을 두면서 투자를 지속해보겠습니다.

2월, 아주 많이 고생하셨습니다.

하락장 가고, 상승장 와라!

상승장 와라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