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램어 부의 지도/부의마음먹기

모든 것은 내 탓이다

by 램어 2023. 8. 13.
반응형

🌟미움받을 용기,에 보면

내 인생이 이렇게 된 것은 

모두 내 탓이라는 극단적인 주장이 나옵니다

처음에는 불편했던 주장이,

살면서 진리가 됩니다

결국 내 탓입니다.

지금의 내 삶의 수준은

어제까지의 내 노력의 결과물입니다

내 건강도, 내 친구도, 내 가정의 평화도

결국 내 손에 달렸습니다

외부 요인의 영향이 없냐구요?

그 마저도 계산할 수 있도록 합니다!

 

🌟하지만, 너무 힘들 떈 남탓을 하는게

속편함

'어쩌라고'의 정신도 쓰면서 ㅋㅋㅋㅋ

하지만 결국

모든 것은 내 탓입니다

 

🌟물론 내가 통제 못하는 변수가 많습니다

내 선천적 국가, 성별, 키 등등

하지만 그 마저도 상승시킬 요소가 있죠

탓만 하고 앉아있으면

아무것도 변화시킬 수 없습니다

 

더 나은 삶을 위해서

오늘도 글을 쓰고 책을 읽고

유튜브를 보며 공부를 합니다

 

우리 가족이 더 행복한 삶을 살기위해

내가 해야 하는 일을 계속 생각하고

실천합니다

 

🌟시원함이 끝나고 더위가 밀려오네요

더 시원하게 보내기 위해서

미리 암막커튼 설치해서 햇빛 막고

써큘레이터 사두어서 공기순환 합니다

얼음도 얼려두고요

모든 것은 내 탓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