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램어 부의 지도/부의마음먹기

내 인생 멱살잡고 하드 캐리할 ㅇㅇㅇㅇ 찾심더

by 램어 2023. 7. 12.
반응형

🌟내 삶은 내가 개.척.한.다

10대에 공부, 20대에 취업

30대에 승진...

사회가 만들어놓은

시계추를 따라 간다고 해서

내 삶이 성공가도를 달리는게 아님

 내가 행복해지는 것도 아님

 

그럼, 내 행복을 위해, 내 충족감을 위해

무엇을 해야할까!

 

 

🌟30대에 후회하는 것

1) 너무 일만 한 것

2) 건강을 못챙긴 것

3) 부정적인 사람들을 견딘 것

4) 눈치를 많이 본 것

5) ***최다 후회*** 도전하지 않은 것

 

 

🌟정해진 길이 아닌 길로 가는 것은

산길의 자갈과 바위들을 치워 다져서 

길을 만들고

내가 지도를 만들고,

내가 시행착오를 겪어내야 한다.

당연히 개빡세다

정해진 길로 간다고 해서 쉬운게 아닌데,

남이 가지 않은 길을 간다는 것은

진짜 삶을 통채로 던지는 일 ㅠㅠ

 

🌟내가 원하는 길을 걷는 그 과정이

바로 '충족감'이 된다.

결과로서의 감정이 아니라,

충족감을 추구하는 과정에서

'우수함(탁월함)'이 발현되는 것이다

 

🌟

 

 

🌟결국 내 기준에서

내가 좋아하는 일을 찾아서 꾸준히 해낼때

그 과정에서 '충족감'을 얻게 된다.

그 일을 꾸준히 할 떄 결과적으로 탁월성을 얻게 된다.

 

내가 좋아하고 잘하는 일을 꾸준히 하는 것

그릿!을 추구하는 일이

결국 내 삶을 행복하게 만들 수 있다

남보기가 아니라,

내 삶의 기준은 내가 만든다!

내 삶의 다크호스는 결국 나일 수 밖에 없다.

 

🌟지금부터 꾸준하게, 좋아하는 일을 하며 햄복하게 살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