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램어 부의 지도/부수입, 앱테크

웹3.0이 뭐길래? 내가 모은 스벅별도 판매가 가능해진다?

by 램어 2022. 11. 29.
반응형

1. 내가 모은 스벅 별, 판매가 가능하다?!

스벅을 자주 가지는 않지만, 기프티콘이 생길 때마다 홀랑홀랑 놀러가는 1인으로써

쌓이는 별들에 크게 의미를 두고 있지는 않았습니다 ㅋㅋㅋㅋ

있으면 좋고~ 생일 때 bogo쿠폰 받으면 감사하다~ 정도?

그런데 요 별 스티커를 내 '소유물'개념으로 보고 판매가 가능하다면?

전- 제가 가진 그린 레베루 별을 모두 판매하겠습니다 ㅋㅋㅋㅋㅋㅋ

스타벅스 nft도입 스벅 여정 스탬프 도입

 

 

 

 

2. 이전과는 다른 데이터 시대가 열리나봅니다. 

잘 모루지만서도 너무- 뒤쳐지진 않게 새로운 개념 익혀봅시다^^

 

웹 3.0의 가장 큰 특징은 개인의 데이터 소유, 그리고 중앙집권적인 기존 데이터 구조의 해체다. 1994~2004년 웹사이트 중심의 초창기 인터넷(웹 1.0) 시대 일반 사용자는 인터넷에 있는 정보를 읽는 것만 가능했다. 댓글창 없는 뉴스 사이트를 생각하면 이해가 쉽다.

이후 블로그·페이스북·유튜브 같은 여러 양방향 플랫폼이 생기면서 데이터를 읽기만 하는 것이 아니라 쓰는 것도 가능한 웹 2.0 시대가 열렸다.
여기서 나아가 개인이 직접 데이터를 다루고 소유하면서 거래까지 하는 평등한 인터넷 세상을 만들자는 게 웹 3.0의 기본 개념이다. 개념 수준에 머물던 웹 3.0을 실현 가능하게 만든 것은 가상화폐의 근간이기도 한 블록체인 기술이다.

 

스타벅스 새 멤버십, 돈 받고 별 팔 수 있다© 제공: 조선일보
세계 최대 커피 프랜차이즈 스타벅스는 올 연말 미국에서 ‘스타벅스 오디세이’라는 새로운 멤버십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새 멤버십 서비스에서는 스타벅스가 마련한 미니 게임이나 퀴즈에 참여하면 ‘여정 스탬프’라는 보상이 주어진다. 가치 있는 스탬프를 많이 모은 고객은 바리스타 특강이나 코스타리카 커피 농장 여행 같은 상품을 얻을 수 있다. 스타벅스는 스탬프 수집 가치를 끌어올리기 위해 한정판 스탬프도 만들고 희소성에 따라 포인트 가치도 차등 부여할 계획이다.

얼핏 보면 기존 별 스탬프 제도와 비슷하지만, 다른 점은 여정 스탬프가 NFT(대체 불가능 토큰) 형태라는 점이다. 그래서 스탬프 소유권은 온전히 고객이 갖게 되고 자유롭게 사고팔 수도 있다.
스타벅스가 굳이 NFT를 활용한 새 스탬프를 도입한 것은 독점 콘텐츠로 고객의 자율적인 참여를 이끌어내 충성도를 극대화하기 위해서다. 이런 목적에 가장 적합한 것이 웹 3.0의 핵심 도구인 NFT라고 스타벅스는 판단했다.
스타벅스 외에도 디즈니, 구찌, 코카콜라, 아디다스, 버거킹, 월마트, 삼성, 네이버 등 많은 기업이 웹 3.0 시장에 발을 걸치고 있다. 이들 기업이 웹 3.0에 관심을 보이는 이유는 IP와 충성 고객을 기반으로 시장을 확대할 수 있기 때문이다. 방송에서 보다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스타벅스 새 멤버십, 돈 받고 별 팔 수 있다 (msn.com)

 

스타벅스 새 멤버십, 돈 받고 별 팔 수 있다

그동안 말만 무성할 뿐 실체가 모호하던 웹 3.0이 기업들의 다양한 실험을 통해 조금씩 실체를 드러내고 있다. 안상현 기자가 유튜브 채널 ‘조선일보 머니’에 출연해 웹3.0의 기본 개념을 소개

www.msn.com

 

 

 

 

 

3. NFT 대애충 뉘앙스는 알겠다만 뭔지 설명하려면 우물쭈물하고 있는데

세상이 아주 빠르게 변화하고 계속 변하고 있습니다. 

 

다만 좀 덜 걱정인건

제가 DOS체제를 잘 모르고 커왔지만, 천재적인 분들이 마우스를 만들고 윈도를 만들어주듯이

NFT개념을 잘 모르는 소시민1이 잘 활용할 수 있게 스벅에서도 여정 스탬프며, 게임이며 활용할 수 있게 해줍니다.

제가 개념을 잘 이해하는지 여부에 상관없이 세상 속에 적용되고, 편리한 방법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녹아듭니다.

곧 너무나 익숙해서 'NFT로 돈 벌 수 있대! 우와아아' 하던 시대도 옛말이 되겠죠.

제가 노트북 원리를 잘 몰라도 노트북 없이 하루를 살아갈 수 없는 것처럼

개념과 원리는 몰라도 이제 점점 NFT가 세상 깊숙히 들어오는 세상이 될 것 같습니다.

 

 

 

 

우리가 할 일은! 재테커로서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관련한 종목이 무엇이 있는지

가장 유망한 회사가 어디인지 알아보고 미리 발을 담가두는 것이겠죠

잘 몰라서 뒷짐지고 있었는데 슬슬 인터넷 보안, NFT등에도 발을 걸쳐두어야 겠습니다.

 

아 안그래도 스벅 굿즈 예쁜데 처음 멤버십 도입하면서 도장 뿌릴테니...

당분간 기프티콘 열심히 모아서 방앗간 들리듯 스벅 들려보겠습니다.

스타벅스 nft도입 스벅 여정 스탬프 도입

 

 

4. 미래에도 잘 적응하고 행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학습하고 공부하면서 투자해봐요

오늘도 익절 기원!!!!!!!!!

 

스타벅스 nft도입 스벅 여정 스탬프 도입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