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램어 부의 지도/주식 정보

경기 침체 우려, 나스닥 1.75p 상승으로?

by 램어 2022. 7. 6.
반응형

1. 어제밤 또다시 흘러내리던 나스닥은 결국 이말올 시전하며 1.75%상승마감입니다!!!

아직 팔 수 있는 수준은 아니지만 빨개진 주가에 흐뭇-

어제 들어간 기술주들이 몽땅 올라주었습니다!

 

애플 너는 쪼금 있다 올라주라

2. 5일(현지기준)미국 증시

다우 산업: 0.41% 하락
S&P: 0.16% 상승
나스닥: 1.75% 상승

2022.7.6 나스닥 마감

 

갱장한 혼조세!!!!!!

 

 

2022.7 미국 증시

 

 

 

 

3.  나스닥 상승 마감의 이유로는 경기 침체 우려가 있습니다.

경기 침체 우려가 있는데 나스닥이 왜 오르냐고요???
연준은 경기 침체를 가마니 지켜보고 있지 않을 거거등요->
미칀듯이 올라가는 금리 인하의 가능성이 발발->
어모! 금리 인하할 수 있겠다!->
차입경영하여 (금리 인상으로 허덕허덕하던) 기술주 상승!

으로 저는 이해했습니다!

 

 

이날 국채시장에서는 3주 만에 침체 신호가 다시 켜졌다. 10년 만기와 2년 만기 국채수익률이 다시 뒤집히며 경기침체와 함께 금리인하 가능성도 동시에 제기됐다. 금리인하는 기술주 중심인 나스닥에 호재이기 때문이다. 대부분 기술기업들이 차입경영에 의존하기 때문에 금리에 매우 민감하다.

이날 미국 국채의 벤치마크인 10년 만기 채권수익률은 해외시장에서 2.98%를 기록했지만 국내시장에서는 미국 경제가 침체에 빠질 것이란 우려로 2.78%까지 하락했다. 이에 비해 2년물 국채수익률은 2.82%를 기록, 6월 중순 이후 3주 만에 처음으로 10년물 국채수익률보다 높은 수준을 보였다. 2년물 수익률은 또 2020년 3월 이후 처음으로 5년물 수익률을 초과하기도 했다. 국채수익률 역전현상이 발생한 것이다.

장단기 국채수익률 역전현상은 대표적인 경기 침체 신호다. 이에 따라 연준이 경기 침체를 방지하기 위해 조만간 금리인하에 나설 수밖에 없을 것이란 전망이 급부상했다.

 

미증시 혼조세인데 왜 나스닥만 1.75% 급등했나? (msn.com)

 

미증시 혼조세인데 왜 나스닥만 1.75% 급등했나?

미증시 혼조세인데 왜 나스닥만 1.75% 급등했나?

www.msn.com

[자세한 전문은 뉴스를 참고해주세요]

 

 

 

4. 주식은 심리전이라는 것을 다시금 절절하게 체감합니다.

워낙 전문가들이 많으니 예측치를 가지고 움직이고 대비합니다.

잘못 스텝 꼬여서 뒤따라가다간 이상한 결론을 내고 나만 잃을 수 있습니다 ㅠㅠ

이런 기사 보고 투자하는 것은 이미 늦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전 어제 떨어질 때 구글 들어갔서요! 5%올랐는데 살때, 팔 때 수수로에  환율 생각하니 지금 팔아도 램어가 손해!!!!

주식을 하다보니 티비도 안보던 제가 뉴스를 보고, 미국 경기 소식에 관심을 기울이네요 ㅋㅋㅋㅋㅋㅋ

우리 코스피와 코스닥이가 지금보다 이천배정도 커져서 다른 나라에서 우리나라 경제와 정치에 관심 가짐 좋겠네여 한글 널리널리 퍼지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럼 영어 공부 안해도 되고 갸꿀)

 

 

 

5. 외화보유고가 바닥을 드러내고 있다내요 ㅠㅠ

아놔 제 qyld 배당이 안들어오고 있어요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내돈 내돈 ㅠㅠㅠ

빨리 받아서 이자도 내고, 새로운 배당주도 사야하는데

여러 모로 여기저기 신음소리가 나고 있습니다.

은행은 은행대로, 기업은 기업대로, 가계는 가계대로 ㅠㅠ

언제고 완전 평화로운 시기는 없었지만 얼른 코로나의 후폭풍을 지나고

조금 더 여유롭고, 살만한 시기가 오면 좋겠습니다 ㅠㅠㅠ

아 우선 내 배당 얼른 쥬라고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https://blog.naver.com/zxtyui/222757047402

 

6월 배당금 입금(qyld $689.28, divo $0.6)

매월 배당받아 파이어족할 램어입니다!!!! '' 2. 오늘 단타는 실패했지만, 배당이 들어오셨네요 ...

blog.naver.com

나스닥 상승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