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램어 부의 지도/주식 정보

이크레더블 폭탄 배당!!!! 보유냐 매도냐 그것이 고민이다

by 램어 2022. 2. 12.
반응형
1. 2022년 이크레더블 1주당 배당금이 2720원으로 결정났습니다. 현재 주가 기준 13%를 초과하는 배당입니다!

 

2020년에 740원이던 배당금이 2021년에 700원으로 삭감되며 많은 원성과

급격한 주가 하락을 경험했던 이크레더블 입니다 ㅠㅠ 감격입니다.

이크레더블 배당

 

2. 올해 이크레더블 주가는 정말 ㅠㅠ처참했습니다. 심지어 물타기 한다고 대여섯개 손절치키도 했더랬습니다

1년을 참아왔는데 조금만 더 참지 나 자신 진짜 ㅠㅠㅠㅠㅠㅠㅠ

 

금요일 저녁에 이미 이크레더블은 시외상한가를 기록 ㅠㅠ

으아아아악 ㅠㅠㅠㅠ소듕한 내 주식 ㅠㅠㅠ

포근한 이크레더블 배당

3. 2015년부터 2021년까지의 이크레더블의 배당 흐름입니다.

연간 배당이며, 12월 배당기준일에 갖고 있는 주식수를 근거로 4월에 배당이 나옵니다.

작년 700원일때만 해도 시가 배당률이 3.99%의 따스한 배당이었는데,

이번에는 무려 4배에 달하는 13%의 배당이 나오네요

이번에 2720원 배당금이 확정되니, 이크레더블 주주 분들 우리 함께 때앤쓰!!!!!

이크레더블 배당 흐름

 

4. 향후 매수 & 보유 여부 고민: 

모회사인 한국기업평가가 작년 고배당 이후 주가가 급등한 것처럼

월요일 이크레더블 주가가 급등하여 3-4만원에 다다른다면 저는 매도할 생각입니다. 

이번에 배당 성향이 지나치게 높아져서 현금및현금성 자산의 많은 부분이 배당으로 소비되었다고 생각됩니다.

(21년 3분기 재무제표 기준, 현금이 580억원, 이번에 배당금 총액은 327억원 입니다)

앞으로 13.5%에 달하는 배당을 지속할 수는 없기 때문에 3만원을 초과하는 경우 매도가 더 이득입니다.

 

BUT  만약 현재처럼 주가가 유지되는 경우에는 채권처럼 안정적인 4%대의 배당을 받으며 주식을 유지할 생각입니다.

이전 전고점인 25000원에 매수할 생각은 없습니다. 잘 몰랐던 예전에 23000원에 불타기 하곤 했는데 유유

현재와 17000원대에서는 더 매수할 생각이 있습니다만,

글쎄요 월요일 주가가 어떻게 진행될지 추이를 봐야 할 듯 합니다.

 

저에게 이크레더블은 매우 매력적인 주식입니다^^

40000만원 찍어줘서, 모두 매도하고 다시 아래에서 줍줍 하고자 하는 생각도 있습니다 ^^

언제나 꿈은 야무집니다 ㅋㅋㅋㅋㅋ

미주 폭락에 금요일날 장이 흘러내려서 월요일 보기 싫었는데,

이크레더블 덕분에 월요병이 조금 완화되네요 ㅎㅎㅎ

이크레더블 러브러브

 

5. 밤사이 약간 반등하던 미장이 폭락했네요 ㅠㅠ

아직 우크라니아 내분이 해결이 되지 않고 금리 인상 등 여러가지 리스크들이 줄줄이 예고되어 있습니다.

선반영된 거라고 생각하고 싶지만 여전히 주가가 어떻게 될지는 미궁 속입니다 ㅠㅠ

한 번 내리고 다시 올라가쥬라 ㅠㅠ

앞길을 알지 못하는 까막눈인 저는 미국 고배당주와 배당성장주를 가열차게 줍줍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에 디즈니 줍줍하고 익절해서 덕분에 배당주 더 많이 샀습니다 ㅋㅋㅋㅋ

seed부족으로 소소하지만, 상승이 확실한 주식들을 익절해보겠습니다.

6. 아직도 우리 부부는 노동수입이 우리 수입의 99%를 차지합니다. 

5년 내에 노동 수입을 초과하는 현금흐름, 파이프라인, 자동수입, 패시브 인컴을 확보

하고자 합니다.

길고 험난한 여정이지만, 될때까지 부딪히고 도전하여 성공해보겠습니다.

함께하시는 블로거 분들 모두 대박나시고 행복하세요 ^^!!!

이크레더블 배당 너무 훌륭해!!!!!

고수가 되어보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