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램어 부의 지도/주식 정보

미국 배당주 qyld 2000주 매수 예정+버진 갤럭틱 홀딩스 눈물의 손절쇼 예정(우주 가고 시포요)

by 램어 2022. 1. 22.
반응형
1. 올해 재테크 목표 중 하나는 자동 수입 20만원 확보 입니다.

상반기에 qyld를 100주를 확보하여 월 5만원 확보를 하려고 이리 저리 부수입을 확보하고 있었는데

사실, 답이 없는 상태였습니다.

제 부수입은 노동투입형이고 프로젝트 형이라(비정기적이라ㅠㅠ시켜줘야 하는 것 ㅠㅠ)

뭐 하나 확보된게 없었거든요 ㅠㅠ

2. 토욜 저녁, 남편이 옆에서 한 없이 재테크 계획을 쫑알쫑알하는 제 얘기를 듣더니,

2000만원 주면 배당금이 얼마 나오냐고 묻습니다.

지금 나스닥이 남극 빙하가 녹듯이 흘러내리고 있어서 2500만원이면 매달 20만원을 확보할 수 있겠다고 하니,

5000만원을 주겠다고 합니댜. 미쳤다. 너무 멋져, 소 섹시해....

 

그거면 여기 저기 제 명의로 땡겨온 레버리지 이자는 제가 스스로 해결할 수 있게 됩니다.

+배당금이 매달 약 40만원이 확보될 듯 합니다.

 

이 배당금으로 이자 다 탕감하고, 남은 것은 기술주에 넣거나, qyld에 재투자 할 예정입니다.

끼야호!!!!! 올해 목표 성취 예정 및 내년도 목표까지도 큰 걸음으로 성큼 다가갑니다!

qyld님 믿습니다 믿습니다. 배당성향 유지해주소서

J&J가 155찍으면, 10개 매수하고 나머지는 qyld 풀매수 갑니다!

배당주 확보하고 자동수입 확보하자!

qyld 1000주 모으기

 

3. 인생이 참 이렇게 즐거운 일만 있다면 좋겠지만

눈물의 손절쇼를 앞두고 있습니다 ㅠㅠ

믿고 기다리고, 우주로 갈 때까지 소유하려 했던 버진 갤럭틱 홀딩스...ㅠㅠ

아무리 물타고, 쪼매씩 손절치고 밑에서 재매수 해도 -52%는 심적으로 버틸 재간이 없네요.

-52%에 gg치고 1/4 비중 축소 후 밑에서 다시 줍겠습니다 ㅠㅠ

[기록용. 2021.01.22. 니오, -37%, -538달러, at&t -6.35%, -191달러, 

버진 갤럭틱 홀딩스 -52.7%, -640달러]

 

미국 주식 기록

 

4. 한동안 혼절해서 22달러까지 주저앉았던 at&t가 성장주로 발돋움하면서 27.4 달러까지 찍더군요 ㅠㅠ

한동안 진짜 미췬듯이 내려가니까 물탈 재간도 없었는데 그래도 많이 올라와줘서 ㅠㅠ

120개 모았다가 제가 손절치니 올라가네요.

키야, 한 기업의 주가를 좌지우지 하는 나 자신의 손절력이란;

제가 버진 갤럭틱 홀딩스 일부 손절하면 왠지 쟤도 다시 올라갈 것 같습니다.

제가 눈치 없이 계속 버티고 있었네요 ㅠㅠ 비중 축소하고 물타고 돌아오겠습니다 ㅠㅠ

하반기도 있으니까 하반기를 기대해봅니다 ㅠㅠ

버진 갤럭틱 홀딩스 손절

5. 이렇게 큰 돈을 굴려본 적이 없어서 오빠가 돈 주면 단타용으로 일부 빼놓을까? 생각도 들고

국내 배당주도 일부 넣어야 하나 고민도 들고

이렇게 고민하다 다 물려버리고 손절칠 과거를 생각하면 우선 배당주 확보할까 

이리 저리 행복회로 돌리고 있습니다.

아무리 생각해도 지금 배당성향이 13.19%를 찍어버린 qyld를 다량 확보하는게

우리 미래 계획을 위해서도 안전할듯 합니다.

100% 안전한 주식 투자야 없지만, 우선! 자동수입 확보 가보자구~~~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