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집밥+맛집투어

비싼 아파트에는 리유(reason)이 있다.

by 램어 2021. 6. 13.
반응형

견물생심 임장기, A아파트가 갖고

1. 비싸던가 말던가! 돈 더 모아서, ㄱ 아파트를 매수해야겠어!

2.  오늘 임장가신 분들, 격하게 핵덥지 않았나요?

이제 정말 전세 만기가 다가와서 열심히 아파트를 검색하고, 손품을 팔고 있습니다.

그러던 우리 눈에 트인 3개의 아파트.

 

각 a, b, c가 되겄습니다. a는 지난 번 쇼핑하던 길에 한 번 둘러보았는데 관리비가 지급 집에 약 1.5배가 되는지라...

매력이 많이 감소되어 새로이 찾은 b, c, 를 찾아 보았더랬죠.

우리가 처음 결혼을 준비하던 시절보다 약 2-3배 오른 금액....

몇달 전과도 천단위로 차이가 나는지라 속이 많이 쓰리긴 하지만

지나간 세월을 돌이킬 순 없고 우리는 현재에 초점을 두고자 합니다.

아파트 살고 싶어요

3. 여러분 손품 아시나요 ? ㅎㅎㅎㅎ

저도 최근에 알게 된 것인데, 모든 궁금한 아파트를 다 갈 여력이 없거나 시간이 안될 때

다음 부동산, 네이버, 직방 등등의 온라인에서 집 근처부터 집 안까지 다 둘러보는 것입니다.

말 그래도 손으로 정보를 모으는 것을 손품이라 하더라구요 ㅋㅋㅋㅋㅋ

손품으로 정리한 아파트 b,c를 오늘 가보았습니다.

핵더워가지고 한시간 안되게 둘러봤는데 둘다 탈진 탈진.....아아를 들고오지 않은 점에 크나큰 후회...

내집 마련

4. 결론으로 정리하면

1) ㅅㅂ**는 (욕 아니에요 ㅠㅠㅠ)

관리비가 지금 집에 1.5배 정도 들어가서 매수를 망설였는데....

블로그에서 주는 용돈으로 충당할 수 있고 향후 호재도 가장 분명한 곳이기에 

이곳을 택하지 않을까 싶어요

2)b :  ㄱㄹ**은 실제 건물 외관, 보안수준, 언덕의 각도...를 보고 과감히 포기....

손품으로는 c보다 훨씬 나았거든요. 대단지에다 역과의 거리도 비슷하고

근데 실제로는 많이 차이가 났어요. 직주근접성도 많이 떨어지구요 ㅠㅠ

3) c: ㅁㅇ**는 실제 가보니 초품아이기도 하고(초등학교 품은 아파트)역과도 더 가깝고

몇 년 차이 안나지만 b보다 관리가 훨씬 잘되어있어서 가점을 받습니다.

 

확실히 집이라곤 신혼집이 처음인 우리는 발품을 팔아야 정확합니다;

안에는 들어가보지도 못했지만 ㅎㅎㅎㅎㅎ

나도 집 갖고 싶다

4. 이렇게 신나게 a,b,c다 분류하고 정리하는데....실제로 우리 둘의 눈을 사로잡은 것은

b.c근처에 있는 그 지역 대장아파트인 ㄱ 아파트 입니다......

원래는 비싸서 쳐다도 안보던(?) 아파트인데

실제로 보니까 와.....너무 멋진거에요 너무 멋진거에요 너무 멋진거에요...

괜히 대애장 자리를 차지하고 있는게 아니었어요.....

영끌로도 살 수 없는 곳이라 괜히 욕심내면 맴만 아프지만서도 너무 갖고 싶은 너 ㄱ 아파트....

규제 좀 그만해

5. 아파트 보고 오니까 동기 부여 팍팍 되고, 어디를 어떻게 봐야하는지도 감이 잡히고

가장 좋은 것은 정말 경험인듯 합니다.

여전히 내 집을 찾아 헤메이는 무주택자 분들 우리 빨리 유주택자 되어요!

따스하고 안락한 내집! 리모델링 해서 평생 눌러살고 싶은 내 집 마련 파팅 입니다!!!!

부동산 법, 멈춰!

6. 저는 이번에 아마 a혹은 c아파트를 매수할거 같아요

내부까지 보고서, 금액에 따라서 결정을 하겠지만서두요

그 다음 집은 좀 더 제가 살고 싶은 집이 되어있기를!!! 간절히 기원해 봅니다.

우리도 집 갖고 싶다규

7. 이번 주 내내 성투, 익절, 배당 빵빵, 부수입 팡팡 하시는 한 주 되셔요

시원하게!!!

싶어유욥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