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램어 부의 지도/주식 정보

남들 100억 벌고 졸업하는게 중요한게 아니라

by 램어 2021. 4. 25.
반응형

1. 코인이나 주식으로 한 방! 대박을 터뜨린 사람들의 기사가 잊을 만~ 하면 새로이 올라옵니다.

대대적으로 '그만둡니다~~~'인사하는 분도 계시겠고(저라도 ㅋㅋㅋㅋㅋ)

조용하게 직장과 재테크를 졸업하시는 분도 계시겠죠.

 

여기서 중요한 건 누가 얼마 벌었는지가 아니라, 내가 실제로 얻은 수익입니다.

2. 제가 포함된 단톡방에는 차트 전문가 분도 계시고, 기업을 파헤치는 분도 계십니다.

상호 서로의 영역은 존중하시되 차트 잘 보는 분도 기업도 대략 파악하시고,

기업 보시는 분도 차트 보시면서 들어갈 자리를 파악하시죠.

근데 둘 중 하나만 제대로 잘해도 되는데,

하나만 제대로 하기도 쉽지가 않은거죠 ㅠㅠ

 

3. 광풍처럼 주식투자자가 늘어났습니다. 코스피 상승폭대로 모두 수익을 얻으면 좋은데 ㅠㅠ

세상이 그리 녹록치가 않쟎아여...나뺴고 다부자자나여....

 

2020년 3월, 10월에 신규 진입한 투자자의 62%가 손실을 기록함

 

국내 4개 증권사 표본 고객 중 투자자 46%는 투자 손실을 기록

분명 시간 쏟고, 에너지 쏟아서 한 주식인데

마이너스면 안되잖아요...그건 약간의 손실이 아니라

크나큰 손해 입니다. 이건 정말 너무 슬픈 일이에요 ㅠㅠㅠㅠ

 

4.  제 목표는 연배당이 연봉 넘기, 월 단타로 제 월급 넘기,

수익은 연 10% 갖기 입니다.

 

손해를 극도로 싫어하므로 모험보다는 배당주를 택하는 편입니다.

올해는 작년에 비해 약 20배의 배당수익을 올렸습니다. 너무 행복해요 ㅋㅋㅋㅋㅋㅋㅋ4월만 같으면 좋겠습니다.

다만 우리나라의 배당주기가 너무 길어서 왠만한 배당주조차 다 팔아치웠습니다 ㅋㅋㅋㅋㅋ

메리츠증권 1년을 갖고 있어도 마이너스였는데 요즘은 계속 올라서 살 수가 없네요 눙물....

계속 꾸준하게 배당주80%, 성장주 20%비중으로 모아가려고 합니다.

 

5. 모두 연 150%수익 올리시고, 손해는 보지 마시고 행복만 하셔요 !!!

주말이 끝나가요 끄앙앙 ㅠㅠ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