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목표

10년 후, 진짜로 경제적 자유 이뤘는지 보쟈고

by 램어 2021. 1. 3.
반응형

1. 조기 은퇴, 경제적 자유. 불가능한 꿈일까?

 

2. 2021년 기준, 무주택자인 내가 몇 년 후의 꿈을 이야기 하면

1) 친구들 몇은 멋지다고 함께 가자고 하며 '취미로 직장생활하기'카톡방을 만들어 정보를 공유하고

2) 몇은 '꿈은 자유니까'의 표정으로 온화하게 나를 바라보고

3) 몇은 진지하게 나를 위하여 '안되는 것에 애쓰지 말고 되는 대로 살아'라고 진심어린 조언을 건넨다.

 

3. 나의 가장 애정하는 친구는 3)의 부류이다. 제일 적극적으로 나를 만류하는 친구

그냥 지금 난방 돌리며 살고, 사고 싶은 옷 사고 살라고, 지금의 순간은 다시 돌아오지 않는다고 말한다.

우리 어무니도 그렇게 말씀하시고, 친구의 진심 가득한 마음도 알고 있다.

이건 경험에서 나온, 아비투스가 다 녹아져 있는 결론이기에 쉽게 바뀌지 않을 것이다.

다만 삶으로 보여주어야 한다. 꿈이 꿈으로 끝나지 않고 현실로 드러나도록

이게 진짜 되네!? 인 것을 보여주고 싶다.

야너도! 할 수 있다고 혹여 목표대로 되지 않아 돌아가거나, 실패로 인해 시간이 걸리더라도

더욱이 꿈에 가까이 갈 수 있다고 함께 가자고 ~

 

4. 부의 추월차선을 적용하여 이번 2021년에는 훅! 점프하는 한 해가 되기를 원한다.

안되는 걸로 꼽기 시작하면 안될 이유가 될 이유보다 더 많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한 걸음씩 걸어가서 결국 천리길을 다 걸은 후에 뒤돌아서서

혹여 아직 나보다 앞서지 않은 나의 소중한 사람들이 있다면 손잡고 끌어주고 싶다.

내 앞에 선 이가 없어 고군분투 엉망진창 좌충우돌의 재테크 길을 걷고 있지만

내 뒤에 오는 이들은 좀 더 편히 갈 수 있기를 길을 좀 다져봅시다.

 

5. 2021년, 신축년에는 신축으로 이사하고(신축 아니어도 됨 ㅋㅋㅋ내집마련!)

주식도 목표대로 걸어가 보자. 한 걸음씩 목표로 가보자!!!

 

10년 뒤에는 이런 집에서 오늘을 회고하기를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