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램어 부의 지도/일상경제관찰

뭐가 미안한데, 말해봐 , 버핏님의 2021년 배당 ㄷ ㄷ ㄷ

by 램어 2022. 6. 15.
반응형

1. 에어팟으로 친구와 통화하면서 신나게 집에 들어왔는데, 이상한 소리가 들립니다.

아무도 없는 거실, 선풍기가 강풍으로 돌아갑니다.

아아....우리 집 로봇청소기가 또 사고를 쳤습니다

아 정정, 인간들이 선풍기를 제외구역에 두고 가지 않았기에 이 사달이 난것입니다 ㅠㅠ

로봇 청소기가 돌아가는 시각이 12시, 거실부터 청소하니까 12시부터 집 도착시간인 7시까지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남편에게 이 사실을 보고하니 남편이 칼답장이 옵니다.

 '사죄...'

 

2. 저도 모르게 '오빠가 뭘 잘못했는지 말해봐'가 나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니 잘못한것도 없는데 왜 사죄를 하는거얌

이건 닥달용이 아니라 상황보고였단 말이지!

주로 남편이 선풍기를 사용하긴 하지만 거실을 둘러보지 못하고 출근한 내 탓도 있는데;

 

배당 1억 받고 싶어요

3. 서로 웃고 넘어간 이 사안은 시트콤 같은 우리 하루에 소소한 이벤트 입니다.

서로에게 익숙해지고 일상이 잔잔하다는 것은 감사하고 신기한 일입니다

크게 에너지 소모가 없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사이가 된다는 거~

평온하고 잔잔해요~ 

주식도 이렇게 너무 스펙타클허지 않고  차곡 차곡 익숙해지는 녀석들도 많이 쌓아두고 싶습니다.

 

 

 

4.2021년에 버핏형님이 받은 배당금입니다.

너무 많아...부럽지가 않아...그사세....

그냥 1년 배당금이요...우리 부부 자산보다 많은데 2021년에 받은 배당금입니다.

버핏 할배가 꾸준하게 투자하고, 모아오시는 주식들 입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이야....버핏 지인이고 싶댜...

워렌 버핏 2021년 배당금

애플: 약 8777억원
BOA: 약 8771억원
코카콜라: 약 7737억원

 

 

 

 

 

5. 우리 부부의 투자도 이렇게 복리를 누리고 가치투자를 하면서 여유를 찾는 투자가 되기를 바랍니다.

평온님 말씀대로, 그냥 게임하듯이 레벨업 하듯이 약간 뒤에서 보고자 마음 먹습니다

아 빨리 파이어족 해야 하는데, 증시가 내맘대로 안되서 조큼 속상하지만

들여다본다고 달라지는 것이 없기 예수금 열심히 만들어서 레벨업 하듯 주식투자를 지속해보려 합니다

 

워낙 증시가 공포의 가까운지라 개미들이 던지거나 떨어져나가는 상황인데

이럴수록!!!!!!!!!빨리 부수입으로 예수금 만들어서 지속적인 수혈 해주도록 하겠습니다

영원히 올라가는 것이 없듯, 영원히 내릴 수도 없겠죠

 

기회가 될때마다 애플, bst, qyld, 스벅 매수하고 있습니다.

버핏님 처럼 배당으로 연간 1억 받고 싶습니다!!!!

(아니 근데 그러면 세금이 얼마지...? )

나중에 계산해서 포스팅 하겠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