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램어 부의 지도/부수입, 앱테크

무지성 절약보다 효율적 소비(feat. 그럴듯한 계획)

by 램어 2022. 1. 4.
반응형

1. 우리 부부는 뒷배없는 재테크를 하고 있습니다.

실수하면 안되요. 비빌 언덕이 없습니다 ㅋㅋㅋㅋ오직 둘의 노동 수입 뿐이거든요.

노동 수입이 98.5%인 삶을 살고 있기에, 재테크의 기본을 충실히 따릅니다.

(소비)조이기, (부수입)늘리기 입니다.

효율적 소비

2.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가 지출을 크게 고민하지 않는 부분이 있는데,

그 부분은 '시간과 에너지 절약+건강'관련 부분입니다.

-식기세척기
-로봇청소기
-안마기/마사지건
-건조기 
-건강보조제

입니다.

이왕 사야 할 제품들은 빨리 사서 삶의 질을 높입니다

단순히 돈을 안쓰는게 목표가 아니라, 행복하고 여유롭게 사는 것을 추구하기 때문에 

어디서 안쓰고, 어디에 힘을 줘야 할지가 분명합니다.

무지성 절약은 건강 해침 ㅠㅠ

3. 안마기와 마사지건 덕분에 퇴근 후 몸을 노곤노곤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주말과 퇴근 후에 로봇청소기와 식기세척기로 시간과 에너지를 절약하고 부부는 좀 더 삶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

세탁기와 건조기 콤비는 주말을 아주 널널하게 해주고요

비타민과 오메가 등을 부지런히 챙겨먹어서 병원 갈 일을 줄입니다.

할 수만 있다면 빨리, 매일의 시간과 에너지 투입을 줄일 수 있는 방안을 고민합니다.

부수입 프로젝트를 할 때도 아내가 한글 소프트웨어에서 일하고 있으면 옆에서 남편은 엑셀을 만들어서 자동화시켜줍니다

효율적으로 소비하고, 효율적으로 일합니다. 남는 에너지는 부수입 창출에 쏟습니다.

왜때문에 아직 화요일

4. 우리가 아끼는 부분은 그외의 거의 모든 부분입니다 ㅋㅋㅋㅋㅋㅋㅋ

옷, 외식, 카페, 구독료 안하기 등 입니다.

아직은 최대한 기프트콘, 블로그 수익의 네이버 페이로 해결가넝해요

할 만 합니다~ 연말정산을 위해서 아예 안 쓸수는 없지만 ㅎㅎㅎ

선물 하는 거 좋아해서 고마운 분들에게는 마음 담아 전달합니다 ㅎㅎㅎㅎ

무조건적인 절약은 꾸준히 할 수 없다고 생각해요.

우리의 재테크는 쭉- 지속되어야 하니까요

지속가능한 재테크

5. 3년-5년 후쯤 이사를 예정하고 있습니다.

현재 빚은 1/3정도만 갚아서 이자 비율을 낮추고 나머지는 다 투자로 돌립니다!

한달에 월급만큼 부수입 벌고, 그리고 자동수입을 그만큼 벌고, 최종으로 자동수입을 1000만원 확보합니다

으쌰으쌰 언제나 계획은 그럴싸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우선은 더 이상 효율을 높일 소비를 찾지 못해 절약 절약 하면서 투자해보겠습니다

2022년도 파팅입니다!!!!!

무리 없는 재테크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