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목표

30대 초중반, 얼만큼 벌어야/얼마나 자산이 있어야 할까요?

by 램어 2021. 7. 18.
반응형
1. 30대 중반 부부가 경제적으로 자유롭기 위해서는 얼마나 벌어야 혹은 얼마나 자산이 있어야 할까요?

30대 자산 얼마나 있어야 할까요?

2. 이건 마치, '제가 키가 xx인데 밥을 몇 그람 먹어야 할까요?' 와 비슷한 맥락이라고 봅니다.

체질따라 다르듯, 상황따라 다르다!

 

학력에 들인 시간과 비용도 다르고, 가족 구성원도 다르고, 결혼 시기도 서로 다른 30대 초중반 부부는

정말로 많은 격차를 지니고 있을 것입니다.

최소한도의 기준선은 있을지언정

'얼마나 있어야'의 기준은 천차만별이라 생각이 됩니다.

신혼부부 재테크

3. 아마 '이 정도면 된 것 같은데, 진짜 괜찮은가?'싶은 분들이 많이 질문을 하시겠죠.

100억대, 200억대 자산가 분들은 이런 질문 안하시겠죠 ㅋㅋㅋㅋㅋㅋㅋㅋ

물어보는게 눈새 아닙니까?

[눈새 의미는 차마 적지 않겠습니댜...^^;]

눈새야 쉿!

 

4. 가정의 상황마다 '이정도면 되었어!'하는 수준은 다를 겁니다.

우리 부부는 그 기준을 아주아주 대폭 상향하여 '매달 자동수입 1000만원이 나오는 삶'으로 잡았습니다.

지금 부부가 둘 다 일해도 월 1000만원이 안되는데,

자동수입으로 1000만원을 받는 것은 거대한 목표입니다.

기간은 약 7년 내외로 잡았습니다. 이렇게 절약하는 일이 길어지면 지칠듯 합니다.

우리는 부동산과 주식을 늘리고 있고, 자동수입 1000만원을 위해 모든 에너지와 시간을 쏟아붓고 있습니다.

억만장자 되고싶습니다.

5. 소원 달성하는 날, 티스토리에 조용히 ★★★이라고 올릴게요 ㅋㅋㅋㅋㅋ

40대 초반, 우리가 원하는 소득 수준을 이룰 때,

우리는 누구에게 묻지 않고 우리끼리 만족하며 조용하게 살겠습니다 ㅎㅎㅎㅎ

30대 자산 평균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