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목표

2인 신혼부부 가족, 경제적 자유를 위해 필요한 금액은 얼마일까?

by 램어 2021. 7. 5.
반응형

1. 가족의 상황마다, 지출의 정도에 따라 다르다는 거...알겠지만서도

대략적으로 신혼부부가 어느 정도 돈을 모으면 경제적 자유를 누릴 수 있을까요?

2. 결론부터 말하자면, 부동산을 제외하고 금융자산 20억을 기준으로 잡았습니다.

평생 모아도 이 돈이 마련될 순 있을까 합리적인 의심이 들지만서도,

현 직장을 그만두어도  금융계좌에 20억이 있다면 배당금으로 지속적인 자동수입이 창출됩니다.

 

이는 현재 우리 지출을 제외하고도 지속적인 수익 및 투자가 가능할 것입니다.

중산층이 되고 싶어요

우선 중산층에 진입한 뒤에, 직장을 그만두고 여행을 다니는 것이 목표 입니다.

 

3. 대한민국 중산층 기준이라고 하네요

대한민국 중산층 기준

우선 1번부터 넘나 기준이 하드합니다 ㅋㅋㅋㅋㅋㅋ

부채없는 30평이라니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ㅠㅠ

1) 부채 없는 30평 이상의 아파트

2) 월 급여 500만원 이상

3) 자동차 2000cc급 중형차 소유

4) 예금액 잔고 1억원 이상

5) 해외 여행 1년에 1회 이상 

이라고 하는데, 언제적 자료인지는 모르겠지만 상향 수정될 것으로 보입니다.

월급여 500만원이 1인 기준이겠져...?  4인 가족 기준, 500만원으로는 생활비 정도일듯 합니다.

 

매우 러프한 기준이면서도 아무래도 예전 자료이지 않을까...

 

4. 2021년도 계급 측정기라네요 ㅠㅠ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매년 난도가 빡세진다는 것....

나는 어디냐....후....

계급 측정기

 

5. 신혼부부 재테크는 아직 몸테크가 가능합니다.

우리 둘은 식비를 제외하고는 지출이 거의 없으며, 그나마도 양가에서 가끔 먹을 것을 넣어주십니다 ㅋㅋㅋㅋ

절약이야 평생 하는 것이만서도(김승호님께서 쿼터 지출(?)을 하라고 하시더군요. 내가 버는 연봉의 1/4버는 사람의 생활수준으로 살아가면 문제가 없다고 ^^....)

한 2-3년만 더욱 더 허리띠 바짝 졸라매고 절약하면서 살아야겠습니다.

6. 자동수입 1,000만원!! 금융수입 20억!! 경제적 자유 이루고 내가 하고 싶은 일을 하면서, 만나고 싶은 사람 만나고,

돕고 싶은 사람 도와주며 그렇게 여유로운 한 생애를 보내고 싶습니다.

 

7. 이틀에 한 번 꼴로 비가 온다고 합니다. 우산 상비하시고, 익절하시고, 기쁨 가득한 한 주 되셔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