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램어 부의 지도/부의마음먹기

이집, 사도 될까요...? 고민된다면. 넣어서 검색해보세요. 살집팔집!

by 램어 2020. 12. 22.
반응형

1. 지금 내가 사려는 그 집, 과연 살(buy and live) 집인가 확인해봅시다.

고종완의 살집팔집

주소는 

고종완의 살집팔집 (mk.co.kr)

 

고종완의 살집팔집

 

com.mk.co.kr

입니다.

 

2. 이미 다주택자이시며, 쉼없이 좋은 아파트를 추천해주시는 저에게 하혜와 같은 은혜를 뿜어주시는 지인이 알려주신 곳입니다.

부린이는 고사하고, 부동산은 진짜 발도 들이기에 어렵다고 느껴지는 저이기에 ....정보만 우선 습득중에 있습니다.

300x250

3. 살기에는 정말 좋지만, 투자가치는 글쎄...인 우리 집을 살집팔집에 넣어보았습니다. 

제가 은퇴를 앞두고 있거나, 생활 기반이 마련되어 있다면 저는 미련없이 지금 집을 살고 싶습니다.

하천이 코앞이고 200m안에 저렴한 마트들이 나래비로 있고, 생활에 필요한 모든 것이 있음

더블 역세인데 조금 걸어야 하는 점도, 아파트 근처가 조용한 점에서는 마음에 들고 이용은 안하지만 ㅋㅋ시장도 있구요.

그리고 전에는 버스 타고 나가야 하는 프렌차이즈 커피숍들이 바로 앞에 있다는 점들도 매력포인트 입니다.

그런데 아쉬운 점이 만약 아이가 태어나서 교육을 해야 한다면? 고민이 되더라구요.

고종완 '살집팔집'에서 현재 우리집 가치

내재가치도, 미래가치도 보통 입니다.

재건축 하기에는 시간이 남고, 그렇다고 세련된 신축도 아니고 애매-합니다.

 

4. 사고자 하는 집들을 살집팔집 사이트에 다 넣어보았습니다. 임장 가기 전에 대략 알아보기라도 하자는 마음에요

고종완 '살집팔집'에서 사고자 하는 집

와우...지역이 달라지고, 세대수가 달라지니까 ㅎㅎㅎㅎㅎ투자가치 높음

지금 3군데 정도로 가고싶은 집을 추렸는데, 1차로 고종완의 살집팔집에 넣어서 대략적인 가치 판단을 하고

임장을 가고, 실제 발품을 팔아 더 많은 정보를 습득하려고 합니다.

최종 5개 정도로 후보를 만든 후에 내년에 자금 사정에 맡게 영끌해보려 합니다.

주식에서 상투 잡기 전문인데, 집만은 그렇지 않기를 ㅠㅠㅠㅠ

 

5. 내집마련을 꿈꾸시는 분들, 고종완의 살집팔집 이용해보세요

저는 경제 신문도 보지 않고 ㅠㅠ 고종완씨도 누구신지 모르지만

이렇게 훌륭한 사이트 만들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