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램어 부의 지도/판매일지

온라인 쇼핑몰 도전합니다![우선 사업자 번호까지만...]

by 램어 2023. 4. 4.
반응형

1. 도전만 했는데요, 사업자 받으면서 지쳐가고 있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 정말 세상 일, 쉬운게 단 1개도 없습니다!

 

 

 

2. 휴직으로 수입이 끊기고 나니 

월급 받을 때의 효능감도 떨어지고,

IRP같이 미래 대비는 자꾸 미루게 되어

 

하루 3만원-10만원 꾸준한 현금흐름 만들어보려고

이리 저리 고군분투하다가 블로그+위탁판매+** 이렇게 3개 잡고 가려고 했습니다.

 

블로그는 현재 체급 맞춰서 열심히 토각 토각 글 써가는 중이고,

드디어 미루고 미루던 위탁판매 시작했는데요

딱, 사업자 번호까지 받았는데

이제 쇼핑몰 개설하면 끝일 줄 알았는데

이제 시작이었던 것이었다!

 

 

3번째 도전은 책 10권 읽고, 강의 1개 듣고 시작하려구요.

현재 4권째 책 그냥 읽고만 있습니다. 각잡고 공부 하기 전에 머리속에 지도만 좀 만들어둘게요

 

 

3. 쇼핑몰 하시는 분덜 대단하십니다...

보통 직장 생활 병행하시면서 부업으로 많이들 하시던데

이 모든 행정절차를 통과하시고서

스마트 스토어 개설+통신판매 신고+사업자 통장 개설까지

때 맞춰 발급하시는거 진짜 대단하십니다요....

 

저는 우선 사업자 발급했고, 사업증 인쇄하기 까지만 하고

나머지 행정절차는 우리집 브레인 남편이 오면 계속 하려 합니다

한 단계 나아가면 산, 엉금엉금 올라가고 나면 또 산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블로거 이웃 말씀대로 무자본 현금 흐름 중 직장이 가장 쉽습니다 ㅠㅠ

때 되면 알아서 월급 나오고 행정 업무 다 해줌

나는 그냥 내가 맡은 일만 하면 됨 ㅠㅠㅠ

 

 

4. 쉽지 않을 거라고는 생각했는데, 사업자의 길은 정말 매우 어렵군요

머릿속으로 생각한 '어렵겠지 당연'의 개념이 철저히 파.괘.된.다

입니다;

모든 단계들을 스스로 알아내고, 책임지고, 가이드라인을 맞춰야 하는데

그렇다고 해서 수익이 담보되는 것도 아님!

그런데 도전하지 않으면 당연히 수입도 없음

될지 안될지 모르는 상태에서 몸을 던져서 부딪히고 경험 쌓고

실패하면 다른 곳을 다시 뚫어야 함

와우

날 것 그대로입니다

 

우선 도전해보겠습니다. 여기서 포기하면 죽도 밥도 안됨!

실패도 경험이니까 경험치 누적 해보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