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램어 부의 지도/주식 정보

GME가 대체 모람? 게임스탑이랑 공매도의 싸움, 주린이 수준으로 이해하기(8세 아이 생일선물로, 5천%!)

by 램어 2021. 2. 1.
반응형

1. 지난 주, 국내 증시는 퍼렇게 폭락하며 3000pt를 이탈하였습니다.

미국 증시 또한 테슬라, 애플 등의 기술주가 큰폭으로 내려갔습니다(줍줍해야딩)

그런데, 이 와중에 롯데월드 우든롤러코스터마냥

미친듯이 주가 상승한 GME(게임스탑)

도대체 무슨 일이 일어난 걸까요?

2. 게임스탑(GME)가 모냐고용?

게임스탑(GME)은 미국의 기업 중 하나로, 오프라인 비디오 게임 판매 점포를 운영하는 회사 입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생소한 매장이죠. 미국은 워낙 땅도 넓고 인터넷 보급이 우리나라와 같지 않으니 여전히 비디오 게임샵이 인기가 있다고 합니다.

5G나 무인자동차, IT쪽이랑은 거리가 멀죠. 미래지향적이라기 보다 과거 회상적입니다요

계속된 적자와 재무구조도 엉망진창이라 호재라고는 1도 없는데 말이죠!

근데 어떻게 한달 사이에 30%의 주가가 올랐을까요!?!?!?

게임스탑(GME) 무엇인가요

이는 바로 공매도 기관과 개인의 전투에서 개인이 승리를 했기 덕분입니다

(이 글을 쓰고 있는 중에 공매도 세력이 백기를 들고 투항했다는 기사가 뜹니다 ㅎㅎㅎㅎ)

GME 게임스탑 주가 상승

3. 게임스탑(GME) 주가 상승진행과정 :

공매도 기관인 '멜빈 캐피탈'은 주당 20달러에 게임스탑을 5천만주를 사들입니다.

그리고 그들의 목표가는 '2달러'로 설정합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후려치기 쩐다

그러나 그들이 간과한 것이 있어요.

요 비디오 게임 판매점은 누군가의 어린 시절, 가격을 메길 수 없는 추억이 담겨 있는 곳이라는 것이며 추억을 몽글몽글 먹고 자라난 아이들은 이제 어른이 되었고,

공매도 기업들이 계획한 목표 주가 '2달러'를 방해할 힘이 생겼습니다.

미국의 어른들 뿐 아니라 대한민국의 서학게임들도 킁킁 냄새를 맡고 참전하신 분들 계심

(저는 없쪄요 쫄보라서 구경만 했어요....)

이 게임스탑(GME)주식은 1주당 400달러까지 치솟기 시작합니다.

2달러를 목표로 20달러에 5천주를 사들인 주식이 400불이 된거에요 ㄷ ㄷ ㄷ ㄷ

로빈후드라는 증권사 어플은 매수를 막습니다.

(대한민국에서도 매수가 안되었죠 ㅋㅋㅋㅋ진짜 우습기 그지 없네요.)

그러나 이런 막장 짓에도 불구하고 다시 120달러까지 내려간 게임스탑(GME)는 10분만에 200달러까지 올라갔죠.

저는 1주도 없어서 넘 아쉽지만....

과연 이 게임스탑(GME)을 둘러싼 공매도 세력과 개인의 승부는 이미 결과가 대략 나온 상태입니다.

개인이 '얼마나' 승리할지에 달린 게임이라고 봐도 무방하죠

4. 게임스탑(GME)주가 입니다. 수직상승이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저게 내 주식이었다면...100개 있었다면.....200에 들어갈까 하다가 못들어간 쫄보여

눈물이 앞을 가리네요....

게임스탑 주가 1월 29일

 

5. 게임스탑(GME) 관련 기사 입니다.

한투연 "공매도 금지 1년 연장해야..한국판 게임스탑 전개" | 카카오톡 #뉴스 (kakao.com)

8살 아들 선물 게임스탑 주식, 1년새 5천% 수익 창출 (naver.com)

카는 "갑자기 휴대전화에서 주식 알림이 여러 개 떴다. 확인해보니 주가가 351달러까지 올라가 있었다"면서 "6달러일 때 샀는데, 이럴 수가 있나 싶었다"고 회상했다.

그는 아들을 불러 이 주식을 팔 것인지 상의했다. 그러면서 "이 상황이 정상적인 것은 아니다"라고도 덧붙여 알려줬다.

이를 팔기로 한 제이딘이 손에 쥔 매도금은 3천200달러(약 357만원). 5천%가 넘는 수익률로 '익절'했다. 이 중 1천달러는 또 다른 주식 투자를 위해 사용하고 나머지는 저축할 계획이라고 제이딘은 전했다.

카는 "아프리카계 미국인 사회에 존재하는 큰 괴리를 메워나가고 싶다"면서 "더 많은 부모가 이렇게 했으면 좋겠다. 내가 몰랐던 삶의 교훈을 아들은 깨달을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엄마....저도 아직 생일선물이 고픕니다....5천%...바라지도 않아요...50%만 올라도

​엄마...저도 생일선물이 고파요 엉엉엉

6. 우리나라에도 공매도 반대 움직임이 꿈틀꿈틀 대고 있습니다.

힘있는 개인들은 기관과 외국인이 매도하는 주식들을 꿀꺽꿀꺽 소화하고 있구요

이제 공부한 개인들은 더 이상 고점매수 저점매도 하는 그들의 먹잇감만은 아닙니다

(...나 제외)

7. 훌륭한 기업에 투자하고, 그에 대한 배당금을 받는 건전한 주식문화가

우리나라에도 어서 자리잡히면 좋겠습니다.

공매도반대 버스도 있던데 ㅋㅋㅋㅋㅋ

이렇게 주가 회복할 줄 모르고 아침에 다 손절한 나 자신 바보야

게임스탑(GME)사태

반응형

댓글